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선근 기자
  • 공공기관
  • 입력 2020.03.30 19:16

박주민 후보, 녹번천 복개하천 복원 공약 발표

은평사회혁신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공약도 함께 발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은평(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박주민 후보가 총선 4대 공약 중 은평의 핏줄 녹번천 복개하천 복원과 혁신파크내 서울의 혁신을 이끄는 은평 사회혁신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박주민 후보가 추진하는 녹번천 복개하천 복원 공약은 지난 1987년 7월 7일 복개공사가 준공돼 이후 지하로만 흐르던 녹번천을 응암역 신사오거리에서 역촌역까지 약 1.4km구간에 대한 복원공사를 통해 은평 주민들에게 돌려주겠다는 약속이다.

하천의 복원은 새로운 주민 쉼터의 조성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역 명소로 발전해 일자리 창출, 상권 활성화 및 응암 일대의 지역적 가치 상승의 부수적 효과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박주민 후보는 녹번천을 복원하는 과정 중 우수와 오수 배관 분리설치를 통한 청정 자연 하천 복원, 400m 간격으로 차량 및 도보 통행이 가능한 교각 설치를 통한 교통 불편 해소, 주차타워 또는 도로변 주차구역 신설을 통한 주차난 해소 등 세부 공약을 함께 약속함으로써 녹번천 복원이 주민의 편의와 은평의 가치를 모두 증진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것임을 예고했다.

박주민 후보의 또 다른 공약인 서울혁신파크 리모델링을 통한 은평 사회혁신 클러스터 조성의 경우 오는 2025년 완공이 예정된 서울 시립대 은평혁신캠퍼스 유치와 함께 혁신파크내 서울연구원 이전과 서울시립 대형 컨벤션 시설(가칭 글로벌 오픈캠퍼스)과 어린이복합문화시설 건립을 확정해 11만 234㎡의 혁신파크가 은평 발전의 새 축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주민 후보는 “녹번천을 복원하고 새로운 경제 도약 계기가 되는 혁신파크 리모델링을 추진함으로써 은평을 서울, 나아가 수도권 서북권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도록 하겠다”며 “향후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 시켜 주민들이 행복한 더 새로운 은평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