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국회 이시각주요뉴스
민경욱 후보, 송도·강남·송파 구간 고속도로 건설 공약 발표교통 접근성 개선은 송도국제도시의 최우선 과제
민경욱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파이낸스경제신문=김선근 기자] 미래통합당 민경욱 후보(인천 연수구을)가 3일 송도·강남·송파 구간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 공약을 발표했다.

민 후보는 “GTX-B노선 조기 착공, 조기 개통에 더해 남부광역급행철도를 연계해 강남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도 매우 시급한 문제지만 거기에 더해 송도에서 강남으로 이어지는 고속도로가 하나 더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라며 “도로라는 건 어디든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조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 후보가 제안한 구간은 제3경인고속화도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구간에 시흥-내곡-송파 고속도로를 연결함으로써 접근성을 대폭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 구간은 A건설사가 국토부에 제안한 상황이며 국토부는 노선에 대한 검토와 함께 관계기관 협의 등을 진행 중에 있다.

민 후보는 “교통 접근성 개선은 송도국제도시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서울과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고 제시하며 관철시켜야 한다”면서 “이 노선이 반드시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2020-04-05 06:52:40

    거짓 공약 그만 남발혀
    진작에 하지 왜 선거때만되면 다 해줄것처럼 ‥넌 비열한사람이더라 너 안찍을란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