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어르신들... 일자리 아이템 발굴한다

“인천형 새로운 노인일자리 공모”4개 사업단 1억2천만원 지원

박남춘 인천시장

[청년투데이=이청년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지역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는 신규 노인일자리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인천형 새로운 노인일자리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익활동형과 시장형 일자리 분야로 인천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행기관을 공모하는 것으로 기존 수행기관 뿐 아니라 등록 비영리 단체 및 기관,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조직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통해 노인일자리 인프라를 다변화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단은 사업단별 3천만원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며, 총 4개 사업단에 1억2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은 어르신 인건비 1명당 시장형은 월 25만원의 보조금과 수익여건에 따른 추가 민간지원, 공익활동은 월 27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수행기관은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이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6.2.(화)까지이며, 접수는 5월 27일(수)부터 6월 2일(화)까지 수행기관 지정신청서,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사업장 소재지 해당 군구 노인일자리담당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세부적인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시 노인정책과(☏032-440-2826) 또는 각 군구 노인일자리 담당부서로 연락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2019년에는 인천형 노인적합 일자리 공모를 통해 2개의 신규 수행기관이 지정되었고 5개의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아이템이 발굴되었으며, 이는 2020년 노인일자리 560개를 창출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서재희 노인정책과장은 “시는 인천형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의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만큼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서 경륜을 전수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참신한 사업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