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사회일반 이시각주요뉴스
홈앤쇼핑,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스포츠 꿈나무 육성 및 수영 발전을 위한 활동 지원
(사진왼쪽부터) 김장성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 이사장, 박태환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 원장, 김기문 홈앤쇼핑 이사회 의장(중소기업중앙회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직무대행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파이낸스경제신문=김선근 기자] 홈앤쇼핑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홈앤쇼핑은 사단법인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과 유소년 스포츠 활동 참여와 생활안전 수영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기문 홈앤쇼핑 이사회 의장(중소기업중앙회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직무대행, 김장성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 이사장·박태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일환으로 추진됐다.

홈앤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이 진행하는 체육 꿈나무 육성, 선진 수영 프로그램 연구·보급,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장애인 수중재활운동 등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태환수영과학진흥원은 선진 수영프로그램 연구·보급하고 소외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등 시민 건강과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지난해 설립됐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난 2012년 개국 이후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에 다양한 사회공헌을 시행 중이며 지난 4월에는 코로나19 극복 성금 3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영 저변확대와 인프라 구축에 작게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익의 사회 환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