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팅테크놀로지 적용 지원 국제회의 6개 선정

개인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근거리 무선통신, 홀로그램 등 기술 활용

한국관광공사 사옥.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국내 개최 국제회의의 혁신 성장을 유도하고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주최한 미팅테크놀로지(회의기술) 적용 지원사업 공모에서 총 6개의 국제회의가 최종 선정됐다.

지난 3월 9일~4월 9일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적정성, 실현가능성, 혁신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 고려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국제회의는 2020국제혈관생물학총회, 제10회 세계인권도시포럼, 국제과학관 심포지엄, 제18회 아시아테플 국제학술대회, 제19차 국제반부패회의, 2021 평창 평화포럼이다.

이들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 중 서울을 비롯, 대전, 부산 등에서 개최되는 최대 1500명의 외국인이 방한하는 규모의 회의로 이번 선정에 따라 첨단회의기술 적용을 위한 예산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공사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인만큼 지역별, 국제회의 성격 및 규모별 미팅테크놀로지 적용 모범사례를 제시해 국내 미팅테크놀로지 시장을 활성화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국제회의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첨단회의기술의 활용이 절실한 상황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는 9월 개최되는 2020국제혈관 생물학총회에서는 개인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와 비콘 등을 활용한 행사장 출입 관리, 참가자 정보교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주요 연사들의 회의 참석을 유도하기 위해 홀로그램 및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국제회의 주최기관들은 해당 국제회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및 프로젝트 맵핑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으로 큰 영향을 받고 있는 마이스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미팅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해 국제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