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기중앙회 인천지역본부 김선병 인천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공공판로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동반자 역할 강조

인천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인천중소기업회장 오중석)는 4일 하버파크호텔에서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판로확보 애로와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병 인천지방조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단체장, 지역 중소기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의 현장애로 건의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조합 추천 수의계약 활성화,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적극활용 요청, 조합추천 소액수의계약 구매대행 재시행 요청, 우수조달물품 수의계약시 업무절차 간소화 요청, 제3자를 위한 단가계약 대상품목 선정기준 완화 요청, 공정조달 실현을 위한 적정단가 중심 조달정책 전환 등에 대해 건의했다.

오중석 인천중기회장은 조합 추천 수의계약 활성화를 위해 조달청에 등록된 공공기관 대상 공문 시행 등을 요청하며 코로나19 사태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 행정을 부탁했다.

정용석 인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조합 추천 수의계약 활성화 방안 일환으로 예정됐던 물품구매 계약제도 순회 설명회가 코로나19로 연기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대안 마련을 건의했다.

이진호 ㈜누보켐 부사장은 복잡한 우수조달물품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 필요성을 언급하며 구체적으로 수요기관의 수의계약 재협의와 의견서 제출절차 생략을 요청했다.

한편 조합추천 수의계약 구매대행 사업은 공공기관이 협동조합으로부터 업체를 추천받아 추정가격 5000만원 이하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수의계약(견적 경쟁만으로)으로 구매하는 제도이다.

김선병 청장은 “인천지방조달청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에 적극나서 지역 동반자로서 신뢰받는 조달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오중석 인천중기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영세 중소기업의 상황이 어느 때보다 악화돼있는데 인천지방조달청이 앞장서 판로확대에 힘써준다면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이라며 마무리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