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2020/6/2

리플 수석 부사장 “올해 목표, 신규 ODL 코리더 개통”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결제 업체 리플(XRP, 시총 4위)의 수석 부사장인 애쉬쉬 빌라(Asheesh Birla) 8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리플의 올해 목표는 새로운 ODL 코리더(ODL corridors)를 개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를 위해 리플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들과 협력을 강화해 USD-MXN, USD-PHP, AUD-USD, EUR-USD 등 송금 코리더에서 ODL 활용 거래 물량을 늘려나가고 있다. 급변하는 세계 경제와 글로벌 결제 디지털화를 따라기가 위해 리플넷의 ODL 서비스는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카이버 거래소, 누적 거래량 10억 달러 돌파
탈중앙화 거래소 카이버(Kyber)가 메인넷 론칭 이후 누적 거래량이 1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블록비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2018년, 2019년 거래량은 각각 7000만 달러, 3.88억 달러였으며, 올해 1~5월 거래량은 6.09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3월 거래량은 사상 최대치인 1.96억 달러를 나타냈다.

보고서 “투자자 관심,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코인메트릭스가 진단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5월 이후 알트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현물 거래소들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이더리움클라식(ETC),카다노(ADA), 매틱(MATIC) 등이 눈에 띄는 증가세를 나타났다. 그러나 비트코인과 이디리움의 현물 거래량은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홀드, 탭네트워크와 제휴
암호화폐 거래소 업홀드(Uphold)가 리워드 서비스업체 탭네트워크(TAP Network) 플랫폼과 협력한다고 크립토 브리핑이 보도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탭네트워크의 사용자들은 아마존,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등 탭네트워크의 25만 개 협력 매장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업홀드는 영국 기반 거래소로 VR 회사인 라이브 플레넷의 CEO이며 비디오코인의 설립자인 할시 마이너가 지난2014년에 설립한 회사이다.

피델리티 “기관투자자 36%, BTC 등 디지털자산 보유 중”
최근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보고서를 인용 “기관투자자 36%는 BTC 등 디지털 자산이나 디지털 자산 기반 파생상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Ngrave, 섭씨 1660도 고온 내구성 갖춘 하드월렛 키 백업 출시
10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가상자산 보안업체 Ngrave가 가상자산 하드월렛을 위한 새로운 키 백업(key backup) Ngrave Graphene을 공식 출시했다. Ngrave에 따르면 Ngrave Graphene은 강판(steel plate)에 새겨진 복구 가능한 암호화된 프라이빗 키 백업으로, 감전, 비, 화재 및 섭씨 1660도의 고온 환경을 이겨낸다. 앞서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15만 9000달러 이상을 모금한 바 있다.

잔커퇀, 중국 채굴기 공장 장악… 채굴기 배송 금지시켜
10일 블록비트에 따르면 우지한과 경영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잔커퇀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가 최근 비트메인 ‘복귀’ 후 광둥성 선전 소재 채굴기 출하 공장을 장악하고 직원들에게 채굴기 배송을 금지해 운영 이슈가 불거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비트메인은 9일 내부 서신을 통해 법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TROY 스캠 규명 약속…커뮤니티 여전히 의혹 제기
트로이(TROY, 시총 408위) 스캠 의혹 관련 바이낸스가 프로젝트 재심사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일각에서는 여전히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중국 유력 미디어가 전했다. 바이낸스 측은 아직 재심사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커뮤니티 측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사항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1. 프로젝트에 대한 재심사 시급. 투자자에 명확한 해명을 약속한 만큼 투명하게 재심사 과정 및 결과를 공개할 필요가 있음
2. TROY 현 프로젝트 상황과 바이낸스와의 이익 관계를 구체적으로 규명할 필요가 있음. TROY 프로젝트에 직간접 참여, 이로 인해 암묵적 협력 관계가 만들어졌고 즉각적인 상장폐지가 어렵다면, 이전 심사 과정이 정밀하지 못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투자자 주의 당부 필요
3. 프로젝트 스캠 여부가 분명하다면 이 같은 사실을 깨끗이 인정하고 상장폐지 및 거래 주의 당부 입장 밝혀야
4. (TROY 주요 투자자로 알려진) BlockVC는 투자자 신뢰를 잃은 상태. 향후 이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 필요

뱅크프릭 은행, 스테이블코인 거래 및 커스터디 지원
유럽 리히텐슈타인 소재 친암호화폐 성향 은행인 뱅크프릭(Bank Frick)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의 거래 및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뱅캐프릭은 “고객들은 USDC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토큰으로 미국 달러화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또 이 경우 전통적인 국제 송금 프로세스인 스위프트보다 처리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고 전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레퍼럴 링크’ 자동완성 기능 삭제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공식 채널을 통해 브레이브 데스크탑 버전에서 논란이 됐던 바이낸스US ‘레퍼럴 링크’ 자동완성 기능을 삭제 완료했다고 유튜데이가 보도했다.

 외신 “8억 XRP 대규모 이체, 리플 에스크로 주소 수신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9일 오전 7:55~7:59분 사이 2억 XRP씩 4차례에 걸쳐 분할 이체된 8억 XRP는 리플사의 또다른 에스크로 계정으로 옮겨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앞서 9일 오전 7:55~7:59분 사이 리플사 OTC 유통 주소(OTC Distribution Wallet)에서 ‘rE5Ekd’, ‘rpynXL’, ‘rBZz5V’, ‘rwBS6P’로 시작하는 4개의 익명 주소로 2억 XRP씩 총 8억 XRP(1.6억 달러 규모)가 분할 이체됐다. 블록체인 분석 사이트 비톰(Bithomp)에 따르면, 2억 XRP씩 이체된 해당 4개 익명 주소는 모두 ‘RL18-VN’라는 사용자에 의해 활성화 됐다. 앞서 리플사는 ‘RL18-VN’라는 닉네임을 통해 40개 에스크로 지갑을 활성화시킨 바 있다. 따라서 해당 4개 익명 주소는 리플사의 또다른 에스크로 계정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시 “1분기 DASH 결제 건수, 전년 대비 104%↑”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프라이버시 강화 암호화폐 프로젝트 대시(DASH, 시총 21위)가 최근 분기별 재무보고서를 통해 “올 1분기 DASH를 사용한 커머셜 결제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대시 측은 “지난 1분기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DASH 활성 지갑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한 101,747개를 기록했으며, 커머셜 결제 건수는 17,127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이러한 수치 성장은 중남미 국가들 특히 베네수엘라와 브라질에서 체결된 파트너십이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ASH는 현재 0.68% 내린 77.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기사 및 사진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