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니브리더스, 온라인 멘토 특강을 운영해 대학생들의 진로를 Zoom in

멘토 ZOOM IN 시즌 2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사진제공=유니브리더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오늘의 리더와 내일의 리더의 만남을 주선하는 대학생 사회공헌단체 '유니브리더스'는 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 '멘토 ZOOM IN' 시즌 2를 4주간(6월 13일~7월 4일)운영한다.

멘토 ZOOM IN은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이 시기, 국내 대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가운데 꿈을 가지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에 있는 강연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만나고 직업의 비전과 현황, 노하우 등 실제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실제로 시즌 1을 운영했을 때 약 300명이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해 강연을 들었을 만큼 최근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멘토 ZOOM IN 시즌 2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 포스터.(사진제공=유니브리더스)

지난 13일 진정한 워라밸을 주제로 강연한 배경숙(국제회의 통역사) 멘토는 미국 Geogetown University 국제관계학 학사,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 석사과정을 이수했고 문재인대통령-덴마크 왕세자 면담 통역을 담당했다.

이날 진행된 배경숙 멘토의 강연에 약 200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진로와 삶적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박지영(연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3학년)학생은 "대학교 3학년이지만 아직도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통번역사라는 직업도 고민하고 있었지만 확신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이 말을 듣고 저의 길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에게 이렇게 유익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이런 프로젝트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0일 '행복 속에 잠들고 희망 가운데 눈뜨는' 이라는 주제로 미국 지멘스 인더스트리 상임변호사 이소미 멘토의 강연이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