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여성병원 마더비문화원, 실시간 온라인 산모교실 개최

서울여성병원 실시간 온라인 강의.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인천서울여성병원(병원장 구자남) 마더비 문화원은 16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임산부 홈클래스 '방방콕콕'을 개최했다.

병원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신청을 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한 시간 가량 진행한 온라인 강연에는 1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임산부 홈클래스 '방방콕콕’은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원의 오프라인 강좌가 중지된 상황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건강강좌이다.

첫 강좌에는 마더비 문화원의 김선일 과장이 출연해 '분만태교, 분만호흡'을 주제로 출산을 앞둔 산모들이 출산준비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에 답변하며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여성병원 구자남 병원장은 “모든 오프라인 강좌가 중지된 상황에서 출산과 태교, 육아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모 분들을 위해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며 “새로운 방식의 강연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쉽고 편리하게 올바른 의료정보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여성병원은 매월 정기적으로 온라인 강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는 19일 슬기로운 병동생활과 제왕절개 안심가이드, 23일 스마트한 신생아 돌보기, 26일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모유수유를 주제로 강좌가 개최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병원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