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인천 동·미추홀구을 청년위원회, 반발

“남영희는 비민주적이고 독단적인 운영 즉각 철회하라”

민주당 인천시당을 방문해 성명서를 낭독중인 동·미추홀구을 청년 당원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선출을 앞둔 가운데 인천 동·미추홀구을 지역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4·15총선에서 동·미추홀구을 후보로 나섰던 남영희 전 후보가 지역 내 청년위원장에게 문자 한 통으로 해임 소식을 전해 청년당원들이 반발했기 때문이다.

지난 11일 동·미추홀구을 전 청년위원장 A씨는 해당 지역위원회 신임사무국장 B씨를 통해 청년위원장직에서 해임한다는 문자를 전달받았다.

B씨는 문자를 통해 “당내 민주적 절차에 의해 당선된 후보를 끊임없이 흔들어 대던 몇몇 분들의 제보를 접수해뒀다”고 했다.

이어 “악의적이고 허위사실까지 적시된 문자와 구글폼 형식의 신청서를 불특정 다수에게 뿌린 사실도 확인했다”며 “해당 사유로 남영희 위원장과 함께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습니다”라며 A씨에게 일방적인 해임 소식을 알렸다.

심지어 B씨는 정치가 법적인 싸움으로 치닫는 것을 원하지 않는 지역위원장의 뜻에 따라 ‘조용하게’ 문자로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남 전 후보는 신임 청년위원장에 총선 과정에서 본인의 수행을 담당했던 C씨를 임명했고 기존 청년 당원들은 이번 사태가 당규 제6절 62조에 의한 정식적인 절차를 무시하는 행위이며 또한 당 윤리규범 8조 1항, 9조, 11조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행위라며 질타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두고 청년당원들은 남 전 후보에게 두 차례 면담을 요청해 민주적인 절차로 청년위원장을 임명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남 전 후보는 이를 묵살했으며 더욱이 C씨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거주 중인 것이 알려져 남 전 후보는 청년 당원들로부터 더 큰 원성을 사고 있다.

동·미추홀구을 청년당원 D씨는 “청년위원장은 지역 청년 당원들을 대표하는 자리이지만 정작 청년 당원들은 C씨의 얼굴조차 모른다“며 ”신임 청년위원장은 민주적 절차에 따라 임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동·미추홀구을 청년위원회 당원들은 비대위를 구성해 18일 남영희 전 후보의 비민주적이고 독단적인 운영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인천시당과 중앙당 조강특위에 제출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