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판진흥원, 출판산업 웹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제1회 출판산업 웹 콘퍼런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출판산업의 전략 홍보 웹포스터.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이 오는 24일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 출판산업의 전략을 주제로 제1회 출판산업 웹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이후 출판 산업의 변화를 전망하고 영역별 대응방안을 모색해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와 출판산업 관계자 참여 확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박기수 교수(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콘텐츠전략연구소 소장)의 출판 산업, 콘텐츠의 글로벌 가치사슬로 트랜스하기 기조강연과 출판사의 방향(강성민 글항아리 대표), 서점 공간의 재해석 전략(이용주 우분투북스 대표), 미디어 콘텐츠의 OTT 과몰입 현상과 출판 시장(한영주 EBS 연구위원), 빅데이터로 살펴본 독서소비문화의 변화(박현영 다음소프트 생활변화관측소 소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출판의 해외진출(김빛나 PRACT 대표, 전 KOTRA 문화콘텐츠 전문위원) 등 5개 영역별 발제로 구성된다.

생중계는 전용 인터넷망을 통해 이뤄지며 사전등록을 완료한 자에 한해 시청 가능하다.

발표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댓글창(Q&A)에 질문을 남기면 발표가 끝난 후 패널들의 답변이 이어질 예정이다.

제1회 출판산업 웹 콘퍼런스 사전등록은 23일 오후 5시까지 출판진흥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출판진흥원 김수영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놓인 출판 산업의 미래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함께 모여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에 처음 시도되는 웹 콘퍼런스를 잘 발전시켜 관계 전문가 및 출판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질 계획” 이라고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