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사회일반 이시각주요뉴스
유니브리더스, 온라인 멘토특강 프로그램 '멘토줌인'을 통해 대학생들 진로특강세이브칠드런 이사장 오준 멘토, 코로나 이후의 세계와 세계시민교육을 주제로 특강
멘토 ZOOM IN 시즌 2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유니브리더스)

[파이낸스경제신문=김선근 기자] 오늘의 리더와 내일의 리더의 만남을 주선하는 대학생 사회공헌단체 '유니브리더스'는 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 '멘토 ZOOM IN' 시즌 2를 4주간(6월 13일~7월 4일) 운영한다.

멘토 ZOOM IN은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이 시기에 국내 대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가운데 꿈을 가지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멘토 특강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에 있는 강연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만나고 직업의 비전과 현황, 노하우 등 실제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실제로 시즌 1을 운영했을 때 약 300명이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해 강연을 들었을 만큼 최근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이브칠드런 이사장 오준 멘토 이미지.(사진제공=유니브리더스)

지난 27일 '코로나 이후의 세계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 오준(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멘토는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 미국 스탠포드 대학 국제관계학 석사과정을 이수했고 UN 유엔 경제이사회 의장을 역임했다.

이날 진행된 오준 멘토의 강연에 약 200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국제개발협력 진로와 삶적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에 참여한 정찬은(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 학생은 “국가나 민족, 문화를 넘어서 세계화가 돼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며 “오준 멘토님의 강연을 듣고 세계시민의식의 함양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앞으로 한 사람의 세계시민으로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살기로 다짐했다면서 강연을 해주신 오준 멘토님과 유니브리더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달 4일에는 멘토줌인 2 마지막 순서로 '마이너리그에서 살아남는 법'을 주제로 뷰티 브랜드 '모나이트' 대표이사 이종휘 멘토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