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청년 기자
  • 금융
  • 입력 2020.07.04 11:55

오늘 암호화폐들의 이야기 2020/7/1

美 국세청, 프라이버시 코인 추적 툴 관련 정보 수집

외신 “대체불가토큰, 누적 판매액 1억 달러 돌파”
최근 대체불가토큰(NFT: Non Fungible Token)의 누적 판매량이 1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디지털 아트, 비디오 게임, 디지털 토지 등은 모두 대체불가토큰 기술을 통해 토큰화 됐는데, 한때 사소한 장난으로 치부됐던 수집품, 예술품, 가상 토지 소유권 등의 대체불가토큰은 오늘날 1조 달러의 가치를 지닌 산업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가격 변동성 계속 줄어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블룸버그 소속 마켓 애널리스트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계속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은 투기성 자산에서 암호화 금과 같은 존재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의 가격 ‘압축’은 더 높은 가격을 기록하며 해결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美 국세청, 프라이버시 코인 추적 툴 관련 정보 수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미 국세청(IRS)이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 거래를 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 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IRS는 이와 과련해 지난 30일 테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요청서를 배포한 바 있으며, 테스트 프로젝트는 프라이버시 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레이어-2 트랜젝션 프로토콜을 포함한 몇 가지 분야를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IRS는 “익명 거래를 추적이 필요한 기관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마스크, 버전 업데이트..프라이버시 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 지갑 애플리케이션 메타마스크(MetaMask)가 메타마스크 버전 8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해당 버전에서 프라이버시 강화, 신규 계정 등록 시스템 등 기능이 추가 및 개선됐다. 앞서 메타마스크는 지난 1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재출시된 바 있다.

설문조사 “금 투자자 68%, 금은 이제 영원히 비트코인 시세 못 따라가”
최근 대표적인 비트코인 비관론자이자 금 투자 옹호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약 68%의 참여자가 “1온스 당 금 가격은 영원히 1 비드코인 가격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코스모코인, 이번달 내로 토큰 회수 및 소각 예정
코스모체인(COSM)이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3.49억개 토큰 회수 및 소각과 관련해 파트너사 피드백을 반영하여, 7월 30일까지 모든 물량을 회수 및 소각하겠다고 밝혔다.  발행량 의혹이 제기된 코스모체인은 앞서 최근 토큰을 회수하고 소각했다고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지난 6월 30일 업비트, 7월 2일 빗썸에서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상태이다.

레저 등 3사 지갑에서 취약성 결함 발견… 현재는 해결
월렛 서비스사 젠고(ZenGo)가 레저, BRD, EDGE 3사 지갑에서 결함을 발견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결함은 실제로 비트코인이 이체되지 않았으나 이체됐다고 믿게 만드는 결함이다. 현재 이 결함이 해결 된것으로 전해졌다.  젠고는 이 결함을 약 3개월전에 발견하고 3사 지갑회사에 관련 조사 결과를 알려주고 이를 90일 동안 비밀에 부쳤고 한다. 지난 7월 1일 기밀 유지 기간이 만료되어 이 결함이 밝혀졌다.

외신 “OKS, 트론과 협상 결렬…트론 측 수십 억원 요구해”
앞서 저스틴선 트론 창시자가 오이코스(OKS)와 트론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며 투자자 주의를 당부한 것과 관련해, 중국 현지 암호화폐 미디어가 양사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보인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미디어가 게재한 OKS 담당자와의 SNS 메신저 대화 내용에 따르면 OKS 담당자는 “저스틴 선과 협상이 결렬됐다. 그들은 현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대거 매도하기를 강요했고 별도의 수십 억 원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필리핀 SEC, Forsage에 경고… “크립토 피라미드”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 기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Forsage에 경고했다. SEC는 Forsage가 당국에 등록된 정식 업체가 아니며, 피라미드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 ‘블록체인 송금’ 추진…싱가포르 라이트넷 기술통합]
더구루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해외 송금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태국계 핀테크업체 라이트넷과 기술 통합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한화투자증권은 라이트넷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라이트넷은 네트워크 통합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월 라이트넷에 투자한 바 있다. 라이트넷은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제3의 신용기관을 거치지 않고 송금 서비스를 제공,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도록 했다. 작년 블록체인 기반 송금 서비스 ‘벨로(VELO)’를 선보였다. 한화투자증권은 라이트넷 기술 통합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내게 됐다. 이미 올해 초 국내 증권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전 세계 200여개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및 기사 코인프레스 제공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mikel 2020-07-05 10:23:11
비트 코인으로 이익을 얻으려면 주간 거래를해야하며 Sarah Barton과 거래를 제안 할 것입니다. 나는 1 년 넘게 거래를 해왔으며 지금도 잘하고 있습니다.
sarahbartontrade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