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지역 뿌리산업, 용접 교육훈련을 시작으로 다시 일어서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가 뿌리산업 신규 입직자 용접 향상 교육 1차를 시작했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와 함께 침체된 뿌리산업의 활성화를 위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일자리 유지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신규취업자 및 재직자 16명을 대상으로 5일간 뿌리산업 신규 입직자 용접 향상 교육 1차를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시와 기초자치단체(남동구, 부평구, 서구)와 (재)인천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총 6회로 계획돼 있어 인천 지역 뿌리산업(용접, 표면처리, 금형, 주조, 소성가공, 열처리 등)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뿌리기업 근로자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교육 과정이다.

인천시와 중부고용노동청은 본 사업의 취지와 역할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시선과 기대를 하고 있으며 향후 성과에 따라 필요한 직능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수요가 많은 분야의 다양한 뿌리산업 교육을 더 확대‧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입직자와 초급기술 인력의 기술력 향상에만 그치지 않고 교육생이 자격증을 취득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교육이 종료되면 현장에서 해당 업무에 종사하는데 자긍심을 일깨워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인천테크노파크 관계자 역시“교육프로그램이 뿌리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설계됐다”며“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뿌리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기술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기업의 생산성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산학협력처장인 손태일교수도 교육생들에게“뿌리산업에 대한 자부심과 의지를 가지고 교육에 임해서 기술을 향상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유능한 기술인력으로 거듭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