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종식 의원, 인천항 크루즈 입국자 임시생활시설로 운영 대안 마련

인천항만공사 정책간담회서 “크루즈 확보 가능 여부 타진”

허종식 국회의원(가운데)이 의원실에서 인천항만공사와 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청년투데이=원건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허종식(인천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이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임시생활시설로 인천항 크루즈를 활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나섰다.

허 의원은 8일 의원실에서 인천항만공사와 정책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해외입국자에 대한 임시생활시설이 필요하지만 지정· 운영에 따른 주민 민원이 큰 상황”이라며 “대안으로 크루즈를 활용하는 방안을 인천항만공사와 질병관리본부에 제시했다”고 말했다.

정부는 인천과 경기도에 있는 호텔 8곳을 임시생활시설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입소자가 이탈(6월 20일 미국인)하거나 부적절한 행위(창밖으로 침뱉기, 담배꽁초 투척)가 이어지면서 주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는 한편 임시생활시설 지정 해제를 요구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다.

해외입국자에 대한 2주간 격리 시설 확보가 불가피한 가운데 허 의원은 대안으로 인천항에 크루즈를 활용할지 있는지 인천항만공사에 타진한 것이다.

허 의원의 요청을 받은 인천항만공사 측은 300~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외 크루즈 선사 섭외에 나섰고 일부 회사 측은 긍정적인 답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장은 “국가 공기업으로 국난 극복에 동참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크루즈가 전면 운행 중지 상황에서 코로나19 임시생활시설로 활용하는 것은 좋은 대안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허 의원은 “인천 영종도에 있는 임시생활시설을 답사한 결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설 확보가 관건으로 보였고 그 대안으로 크루즈 활용을 정부에 요청하게 됐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우리 사회가 감염병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제도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