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폴리텍, 중장년 특수용접 22명 입교

인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사업, 뿌리산업 특수용접에 지원 몰려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 중장년 특수용접 입교식.(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13일 중장년 특수용접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장년 특수용접 과정은 인천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뿌리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장년층(40세 이상)을 대상으로 13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입교생들은 아크용접, 산소용접, CO2용접, 알곤용접 등을 배우고 현장실무형 실습교육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실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수료생 전원에게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련분야 업체와 일자리매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전문과정을 수료한 인력을 구인기업과 맺어줌으로써 노동시장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안정된 전문분야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오고 있다.

과정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감소와 사회분위기 위축 속에도 불구하고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용접분야에서 중장년일자리의 인기를 설명했다.

김병환 단장은 “어려운 구직 환경 속에서도 특수용접 분야에 도전하신 분들에게 밝은 내일이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생활방역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교육과정이 위생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