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어린이과학관, 만들기 체험 배송해드립니다

과학키트가 집앞으로 찾아가는 과학체험전 개최

체험프로그램 찾아가는 과학체험전 안내 전단.(사진제공=인천시설관리공단)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인천시설공단(김영분 이사장)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과학관에 올 수 없는 어린이들을 위해 비대면 체험프로그램 찾아가는 과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과학체험전은 기존 과학관 내에서 운영하는 일일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제공하는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인지능력을 높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비밀마을·인체마을 등 상설전시관의 전시물과 연계된 체험박스(체험재료 5종)를 택배로 설명서와 함께 받아볼 수 있어 집에서도 안전하게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체험비용은 5000원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에서 24일까지이며 유아부터 어린이(초등생)까지 선착순 200명 참여할 수 있다.

체험박스는 총 200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서로 구성이 다른 A세트·B세트로 나눠져 있어 참여자가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만들기 체험방법 등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인천어린이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게재해 찾아가는 과학체험전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채널을 통해 과학체험전 참여자 이외에 추후 진행할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김영분 이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과학체험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열린 과학관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