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2020 온라인 YOUTH CAMP 성료

2020 YOUTH CAMP 프로그램 모습.(사진제공=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더체인지 마인드 인성교육원과 월드브릿지 심봉사가 주최하고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가 주관한 온라인대외활동 2020 YOUTH CAMP가 지난 17일)~18일 1박 2일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0 YOUTH CAMP는 (NEW NORMAL MINDSET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청년들의 자세)를 주제로 개최됐다.

340여명의 전국 대학생과 한인유학생들이 참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새로운 시대에 걸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 본 행사에는 정태익 한국외교협회 명예회장과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이 축하와 격려의 메세지를 전달했다.  

이날 강사인 이명구 잠비아 코퍼벨트 대학 교수는 “사전에 진행된 참가자들의 MBTI 검사 결과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소그룹 활동을 진행하며 정확하게 자신을 알아야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다”고 강연했다.

이어 이소미 미국 지맨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변호사는 “본인의 유학생활과 미국에서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며 강한 마인드를 훈련하는 것이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앞으로 청년들이 마주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라 말했고 안여광 미국 조지아공대 공공정책학 조교수는 본인의 유학경험을 통해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지구력과 직업이 아닌 자신의 적성을 찾아나가는 여정”에 대해 강조했다.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류범희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이 시대의 대학생, 청년들을 위해 연결과 접목의 힘이 필요하며 2020 YOUTH CAMP가 참가자들에게 앞으로 달라질 미래에 대한 방향성과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틀간의 캠프에서 참석자들은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일선 의료인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스테이스트롱 캠페인을 진행해 대한민국 코로나19 극복을 소망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는 대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설립, 운영하는 청소년단체로 이번 2020 YOUTH CAMP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으로 전국의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