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지방자치 이시각주요뉴스
인천 남동구, 러시아 K-뷰티 언택트로 개척한다러시아 K-뷰티 온라인 마케팅 지원 사업 추진
인천시 남동구가 러시아 뷰티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 사전설명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남동구청)

[청년투데이=고훈 기자]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지역 내 뷰티 관련 제조사를 위해 유망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

구는 21일 남동구 러시아 뷰티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와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중국에 집중된 화장품 수출 판로를 다변화하기 위해 최근 뷰티 시장이 급성장 중인 러시아 진출을 돕는다.

특히 러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 현지 유통망을 동시에 활용하는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선정기업에는 러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입점, 오프라인 뷰티 매장 입점을 비롯해 수출 전반에 대한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러시아 진입을 위해 필수인 EAC 인증 획득도 지원해 향후 러시아를 토대로 신북방국가의 진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남동구의 뷰티제조사는 천연원료, 다양한 기능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러시아의 한류 열풍과 함께 K-뷰티를 선도할 만한 경쟁력이 있다"며 "새로운 시장의 성장과 무역환경의 변화에 기업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남동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훈 기자  atomkohw@naver.com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