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지방자치 이시각주요뉴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남동구와 Good Motion 발대식 진행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남동구와 함께 남동구 지역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 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정근진)는 지난 22일 남동구청(구청장 이강호)과 함께 남동구 지역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 Good Motion은 참여 위원들의 시선으로 놀이 공간과 통학로 등 일상생활에서 아동 권리가 침해된 사례를 조사한다.

권리에 대해 자유롭게 고민하고 이야기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토론 활동을 바탕으로 아동들이 살기 좋은 남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정책 제언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정근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장은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 Good Motion을 통해 아동 위원들이 스스로가 권리의 주체임을 알고 아동들의 눈높이로 일상생활의 문제들을 조사하여 아동들의 목소리를 활발하게 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남동구 지역 내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 변화와 권리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지난 2011년부터 남동구에 개소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지역사회조직사업,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 세계시민, 권리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l.net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