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지방자치 이시각주요뉴스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홈러닝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홈러닝 이미지.(사진제공=인천시검단선사박물관)

[파이낸스경제신문=김선근 기자] 인천시(박남춘 시장) 검단선사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6월 시범운영한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홈러닝 프로그램을 올해 여름방학과 하반기 주말에도 운영한다.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의 주제는 선사시대 식물과 농사, 그리고 농사일을 쉽게 해주었던 도구에 대한 내용이며 이를 담은 식물 꾸러미를 신청 가정으로 무료로 발송해 각 가정에서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가정학습(홈러닝)프로그램이다.

가정학습(홈러닝)이라 강사의 도움 없이 만들기에 도전하는 가족들을 위해 검단선사박물관 페이스북 동영상(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또는 식물 꾸러미에 발송되는 교육 자료를 참고하면 보다 쉽게 자녀들과 나무필통을 완성할 수 있다.

식물 꾸러미를 학습하기 전·후 검단선사박물관을 방문해 관람하거나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의 내 손안의 온라인 박물관 관람을 병행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학습이 될 것이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3일과 10일에 그리고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는 매달 두 번째 월요일에 인천시 온라인 통합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물관에서는 매회 선착순 30가족에 꾸러미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승우 검단선사박물관장은 “이번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여름과 주말을 가족들과 함께 흥미로운 교육과 즐거운 추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l.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