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항공우주기술협회와 항공 MRO 정비 기술 연수

한국폴리텍대학이 한국항공우주기술협회와 항공 MRO 정비 기술 연수를 진행한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 이하 폴리텍)이 항공 MRO 특화 캠퍼스 구축에 한 발짝 앞으로 나선다.

폴리텍은 인천국제공항과 접근성이 뛰어난 남인천캠퍼스를 항공 MRO 특화형으로 전환하기 위한 교과 개편과 교육훈련 인프라 개선 작업이 한창이다.

아울러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항공 MRO 정비 기술 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연수 과정은 (사)한국항공우주기술협회(회장 이상희, 이하 협회)와 공동 개설해 전문성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협회는 항공정비 분야 경력 30년 이상 우수 강사진을 다수 보유한 국토교통부 인증 교육기관(ATO)이다.

폴리텍은 지난 6월 협회와 ‘항공 MRO 특화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연수는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교원 8명이 참여해 항공기 정비 시스템(ATA) 교육, 중․대형 항공기 정비 실무, B737NG 정비 특화교육, 항공업체 견학 등 체계적 교육 연수를 통해 전공 실무능력을 향상한다.

이석행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항공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직업교육 미래 50년을 바라보는 큰 꿈으로 항공 MRO 인재 양성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며 “항공 MRO 특화 캠퍼스 전환에 속도감을 내고 내년부터 우수한 정비 인력을 키워 항공 정비 산업이 세계 수준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