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랑 김주호 사진작가, 인천섬 가보고 싶은 곳 49선 소야9경 소야도 여행 사진전

인천시 옹진군 소야도 지도.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어랑 김주호 사진작가(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회장)의 인천168 보물섬 어디일까.

인천섬 가보고 싶은 곳 49선, 소야 9경 소야도여행 사진전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인천시 미추홀구 인주대로 433 2층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빌딩에서 열린다.

김 작가는 "이번 사진전은 지난 6개월간 총 15회 소야도를 방문하면서 촬영을 한 작품을 모아 개최하게 됐다"면서 "올해 3월 소야도 9경을 선정한 김태흥 소야도 이장의 요청으로 소야도 노인 장수사진을 찍으면서 틈틈히 소야9경을 둘러보면서 작품을 구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촬영한 사진을 모아 작은음악회를 열듯이 풀어놓을 계획"이라며 "잊지못할 에피소드로 는 소야도에 물때를 잘 못맞춰 죽노골을 5번이나 방문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작품사진을 남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작가가 원하는 여행사진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전을 준비했고 인천시 옹진군 소야도의 숨은 이야기는 참으로 많이 있는데 전시회를 통해 현지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며 남은 이야기는 숙제로 남겨 놓고 소야도에 풍광을 통해 인천의 섬을 재조명하고 싶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