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사회 이시각주요뉴스
바로병원, 인천지역아동 척추측만증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지킴이
인천지역아동센터 건강증진 협약식.(사진제공=바로병원)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은 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 미추홀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12일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지정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미추홀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준비한 자리이며 이날 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 신준범 회장, 미추홀구지역아동센터협회 안경자 회장, 미추홀구청여성가족과 김선미 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다양한 의료혜택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바로병원은 해당 검진기간 동안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필수건강검진 및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관절전문병원으로서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척추측만증검진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신준범 인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장은 “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완화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바로병원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미추홀구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 지역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바로병원 김종환 실장은 “바로병원은 지역사회의 건강과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아동들의 건강을 사전에 파악해 질병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적기에 적정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예방 및 교육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시하고자 한다”며 “행복한 인천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선근 기자  ksg2028@hanmail.net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