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20.08.14 08:08

KB금융, 윤종규 회장 3연임하나 28일 차기 회장 후보군 4인 확정

윤종규회장

[청년투데이=김수지 기자]  KB금융지주가 차기 회장 인선에 착수했다. 윤종규 회장의 임기는 오는 11월20일 끝난다. 은행권에선 윤 회장의 3연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오는 28일 최종 후보군 4인이 확정되고 9월에는 최종 후보의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12일 KB금융에 따르면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된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회의를 열고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회장 후보 추천 일정과 후보자군 평가 및 선정 방법 등 구체적인 절차를 담은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세부 준칙'을 의결했다.

이날 확정된 일정에 따라 회추위는 오는 28일 회의를 열어 지난 4월 확정한 내부와 외부 각각 5인 등 총 10인의 후보자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투표를 통해 4인의 회장 최종 후보자군(Short List)을 확정한다.

이어 9월 16일 회장 최종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하고 투표를 통해 회장 최종 후보자 1인을 선정한다.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기 위해선 회추위 재적위원 3분의 2 이상의 득표(7인 중 5인)를 얻어야 한다. 회추위는 이후 자격 검증 절차를 거쳐 같은 달 25일 회추위와 이사회 추천 절차를 진행한 후 11월 개최 예정인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KB금융 회추위는 위원들이 후보자들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검토하고 인터뷰 대상 후보자들에게도 충분한 시간을 부여하고자 회장 후보 추천 절차 개시 일정을 지난 2017년과 비교했을 때 약 2주간 앞으로 당겼다. 따라서 전체 일정도 2주간 더 늘어나게 됐다.

한편 KB노협은 후보자군(Long List)에 대해 먼저 회장 추천 절차 참여 의사를 확인하고, 의사가 확인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회추위의 검토와 평가, 투표가 이루어져야만 한다고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