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툰작가 빡세의 본격 제주도 정착기 "미스터 해녀" 연재

남자가 해녀학교에 다니며 해녀왕을 꿈꾼다?

[청년투데이=김수현 기자] 2015년 "스포츠동아"와 "카카오톡 오늘의 웹툰"에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웹툰 <미스터 해녀>가  2020년 8월 네이버 시리즈에 재연재된다.

<미스터 해녀>는 만화가 빡세가 바닷속 해산물을 안줏거리 삼아 낮술을 즐기려는 욕심에
한수풀해녀학교(귀덕리 1407-2)에 입학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리얼하게 담았다.

한수풀해녀학교는 입문반에서 직업반까지 다양한 물질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실제 해녀 할머니들에게 1:1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녀 양성 전문학교다.

입학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여 간신이 턱걸이로 해녀학교에 입학한 빡세는 4개월간 있었던 치열한 물질 훈련의 생생한 이야기와  제주도 정착기, 생사고락을 함께한 동기생들과의 우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빡세는 <등급보류>를 풀빵닷컴과 스포츠서울에 연재했으며, <빡세의 무규칙 여행기> 시즌1은 풀빵닷컴에, 시즌2는 야후코리아에, 시즌3은 SK엔크린에, New season은 카카오톡 오늘의 웹툰, 야후, 스포츠 동아, 파이낸셜뉴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OSEN, 이데일리에 동시 연재했다. 

특히 네이트와 티스토어에 연재했던 <제주 한량기>, 탑툰과 델리툰에 연재했던 <캠핑은 빡세>는 현실을 직면한 가난한 젊은이가 도시를 떠나 겪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사랑을 받았다. 

가수이기도 한 빡세는 정규 앨범 <Peromonstar>와 <PAXe2>를 발매했으며, 작년에는 싱글 <돈돈돈돈>을 냈다. 현재 <지승호 명승권의 빡세인터뷰쇼>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스터 해녀> 네이버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미스터 해녀>는 네이버 시리즈(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nhn?productNo=536884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