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유진 기자
  • 은행
  • 입력 2020.08.19 11:45

산업은행, 캥거루본드 AUD 5억원 발행

이동걸 산업은행회장

[청년투데이=이유진 기자] 산업은행은 18일 호주채권시장에서 5억 호주달러(U$361백만 상당)의 캥거루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동 채권은 3년 만기 변동 및 고정금리채 듀얼 트랜치(Dual Tranche) 구조로 발행되었으며, 발행대금은 COVID-19 사태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기업 지원 및 해외사업 재원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이번 채권발행과 관련해 "그동안 조달기반 다변화를 위하여 호주채권시장을 면밀하게 모니터링 중이었으며, 금번 적기의 기회를 포착하여 올해 아시아계 기관 중 최저금리로 캥거루본드를 발행하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주시장은 호주중앙은행(RBA)의 역대 최저인 0.25%의 기준금리 유지를 바탕으로 유동성이 풍부하고, 산업은행 등 우량기관 채권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하는 등 채권발행에  우호적인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 

이러한 모멘텀을 활용하여 발행금리는 BBSW+62bp에서 최종 결정되었다. 이는 유사기관 대비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산업은행 채권 발행 스프레드의 꾸준한   회복세 및 산업은행에 대한 긍정적 투자심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산업은행은 이번 발행을 통해 한국계 기관들의 다양한 시장 진입에 기여하고 향후 동 기관들의 해외차입 시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