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4.27 10:16

산업은행, 독일 슈타인바이스(Steinbeis)와 MOU 체결

은 4월 26일 독일 최대의 기술컨설팅 기관인 슈타인바이스와 상호 공동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좌-임경택 부행장, 우-슈타인바이스 Heinz Trasch 이사장)
산업은행(행장 민유성, www.kdb.co.kr)은 4월 26일 독일 최대의 기술컨설팅 기관인 슈타인바이스와 상호 공동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독일 현지에서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슈타인바이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기술거래 및 기술컨설팅 영역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에 구축한 700여개 기술이전 네트워크 간에 긴밀한 교류를 통하여 기업의 기술사업화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관이다.
이번 슈타인바이스와의 업무협약에는 기술거래, 기술평가, 기술컨설팅 분야 협력이외에 사업정보 공유, 컨퍼런스 공동 참여, 직원 연수프로그램 실시 등 다양한 업무경험과 지식 공유에 대한 협력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은행은 슈타인바이스가 구축한 네트워크와 업무경험을 활용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기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이 대학 또는 연구소가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게 된다.
임경택 산업은행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업은행은 기술이전 또는 기술사업화를 통하여 국내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새로운 업무영역을 개척하게 되어 글로벌 상업투자은행(CIB)으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을 주관한 산은기술평가원은 1958년 설립되어 장기프로젝트에 관한 기술적 타당성 검토, 기술력 평가, 기술가치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학에서 이공계열을 전공한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