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4.27 10:34

SC제일은행, 윈도우모바일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시작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이 윈도우모바일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전자 ‘옴니아폰’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SC제일은행이 선보인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거래내역 조회 및 이체 기능뿐 만 아니라 금융권 최초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증강현실 서비스란 스마트폰 단말기의 GPS(위성항법장치)를 이용해 스마트폰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 인근의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현금입출금기(ATM) 위치 및 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SC제일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상단 ‘U뱅크’ 메뉴의 ‘스마트폰뱅킹’ 섹션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들에게는 오는 6월 말까지 타행이체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뱅킹을 총괄하는 e-비즈니스팀의 신상래 부장은 “SC제일은행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옴니아폰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본격적인 스마트폰시장 활성화가 예상됨에 따라 향후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스마트폰뱅킹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면서 지속적으로 한국의 고객들을 위해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뱅킹을 총괄하는 e-비즈니스팀의 신상래 부장은 “SC제일은행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위해 옴니아폰 사용 고객들을 위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 분야에서 선도주자가 되고자 하는 SC제일은행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스마트폰뱅킹 프로그램 및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윈도우모바일 운영체제를 채택하고 있는 ‘옴니아폰’은 현재 70만대 이상 보급됐으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옴니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금융거래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