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재취업과정, 온라인으로 수업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가 여성재취업과정 호텔객실관리사직종 교육생들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대학인 한국폴리텍II대학(학장 김월용)이 여성들의 경력을 이어가기 위한 재취업 교육과정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며 슬기롭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3D프린팅&코딩 강사 양성, 스마트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운영 그리고 호텔 객실 관리사 과정은 기초이론부터 각 분야 현업 전문가의 핵심 기술 노하우까지 실무 중심의 내용을 교육 중이며 각 과정에 참가 중인 교육생들은 모두가 코로나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철저히 생활 방역 지침을 준수하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각자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교육생 대다수가 중장년들로 처음에는 온라인 라이브 수강이 어색하고 불편함을 느꼈으나 점점 사용법에 익숙해지면서 적극적으로 비대면 교육에 임하고 있으며 오히려 최신 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스마트한 교육생이 되었다며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

희망플러스센터는 “진행 중인 3개 과정은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와 협력해 인천시 전역에서 지원자가 몰렸다”고 설명했다.

김월용 학장은 “비대면 강의는 언택트 시대의 핵심 이슈 중 하나로 재취업과정도 비대면 강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제는 경력단절이 아닌 경력이동의 시대로,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생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