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현준 기자
  • 스타트업
  • 입력 2020.09.08 12:42

출판플랫폼 부크크, 올해 매출 전년 대비 50% 성장 전망

/사진=부크크

[청년투데이=안현준 기자] 온라인 출판 플랫폼 부크크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크크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이미 초과 달성하면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크크 관계자는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을 예상하며, 지난 해 3,800여 종의 도서를 출판한 부크크는 올해 4,000종 이상 도서가 출판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무원, 교원 등의 현직자가 승진, 임용을 목표로 하는 수험 서적, 참고서를 출판하거나 기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서 등이 적극 유입되면서 매출 증가를 견인하였다"며 "지난 3~8월간 자사를 통해 출판된 참고서·교재 카테고리의 판매량 및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설명했다.

부크크의 한건희 대표 역시 “작가들의 성장과 함께 부크크도 성장해나가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일”이라며 “매년 함께하는 작가가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더 적극적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부크크는 국내 첫 출판플랫폼으로 주문형 출판(POD) 서비스를 응용해 작가가 출판한 책을 독자가 주문할 때 한 부씩 제작해 배송하는 것이 특징으로, 누구나 자가출판을 통하여 재고 및 인쇄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최소 단위 없이 1권이라도 제작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의 서적을 출판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