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건우 인턴기자
  • 유통·호텔
  • 입력 2020.09.13 11:39

추석선물도 이젠 온라인으로...롯데百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 진행

/사진=롯데쇼핑

[청년투데이=이건우 인턴기자] 추석 선물세트 비대면 구매 고객이 크게 늘어나며, 롯데백화점이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추석 선물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많아지며, 롯데백화점은 올 추석 롯데백화점몰의 온라인 선물세트 물량을 30% 이상 늘린 바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9일까지 약 2주간 롯데백화점몰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신장했으며, 특히 정육/수산 선물세트는 500%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청과는 150%, 건강/주류는 20%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대폭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라이브 쇼핑 채널 ‘100LIVE’는 14일주터 2주간 34회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정관장, 오휘/후, LG전자, 닥스, 필립스 등 각 상품군 최고로 손꼽히는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선물세트까지 총 28개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추거나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포함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식품 세트 구매 시 실제 내용물과 포장상태가 걱정되는 고객들을 위해 매장에 방문한 것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방송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소상공인 상생 라이브가 진행된다.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인 기순도 전통장, 완도 전복, 청풍명월 한우를 판매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기순도 전통장 종가세트 2호를 23% 할인해 20만원에 선보이며, 완도 전복 선물세트(7~8미)를 13% 할인해 6만5천원에 판매하며 전복장 1개와 대나무칼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김명구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추석 선물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과 같은 쇼핑 경험을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게 했으며, 선물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코로나로 지친 심신의 회복과 추석명절 마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