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비자 사로잡은 홈카페 트렌드…‘1분만 투자하세요’ 드롭탑 커피 눈길

/사진=드롭탑

[청년투데이=안현준 기자]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재택근무자와 집콕하는 홈루덴스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집에서도 취향에 따라 맛있는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유통업계에서도 ‘홈카페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드롭탑은 집에서 1분 정도의 시간투자만 하면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드롭탑 925 캡슐커피’를 출시했다.

3년간 R&D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스페셜티 커피를 캡슐에 넣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원두에 따라 4가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4종의 캡슐커피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추석선물세트로도 선보였다. 

또한 간편한 프리미엄 스틱 커피 제품도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캡슐 커피머신 없이 물만 있으면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카페 드롭탑의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은 집에서 아메리카노 외 부드러운 라떼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란 평을 받고 있다.

남양유업의 '루카스나인 티라미수 라떼 스틱' 역시 커피전문점의 라떼 못지않은 고급스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집에서 간편히 얼음을 넣고 시럽을 추가하면 맛있는 아이스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9기압으로 20분간 천천히 추출한 슬로프레소 기법으로 깊고 은은한 맛을 담아냈다.

최근 커피 외에 홈카페를 위한 필수템으로 여겨지는 것이 있다. 바로 ‘홈카페스타그램’ 인증사진을 위한 플레이팅 용품으로, 유리머그나 빈티지컵 등 홈카페족의 시선을 잡아끄는 플레이팅 굿즈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제주화가로 유명한 이왈종 화백의 작품을 담은 유리컵과 유리머그를 선보여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은 인기 만화 캐릭터 ‘스누피’ 디자인을 적용한 스누피 키친 라인을 출시했다.

‘나만의 스누피 카페’를 컨셉으로 집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주방용품으로 구성된 스누피 키친 라인은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빈티지한 베이지색 스누피 로고가 적용돼 주방 인테리어나 식기 플레이팅시 마치 카페에 있는 것처럼 감성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며 “드롭탑 캡슐 커피, 스틱 커피, RTD 등을 통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스페셜티 커피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