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스타트업
  • 입력 2020.09.17 08:25

현대차 정몽구 재단, 2020 H-온드림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청년투데이=김수지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는 ‘2020 H-온드림 데모데이’가 오는 23일 14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데모데이는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엑셀러레이팅’ 부문에 선정된 5개 기업들이 참가한다.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은소셜임팩트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2년 시작되었다.

이번 엑셀러레이팅 육성 프로그램에는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크레비스파트너스, 임팩트스퀘어,브릿지스퀘어와 같은 대표 엑셀러레이터들이 참여하였고, 밸리스, 오파테크, 닥터노아, 브로컬리컴퍼니, 엔블리스컴즈 등이 이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아 IR발표를 하게 되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이화여대 김상준 교수와 중앙대 박재홍 교수가 공동 연구한 ‘H-온드림 사회적 기업 창업 오디션’의 지난 8년간의 경제적 성과 및 사회적 성과를 공유한다.

김상준 교수 연구팀은 지난 5월 한국소셜벤처 현황을 조명하며 ‘H-온드림’ 사업에서의 경제사회적 성과에 대해 SSCI급 국제학술지 ‘서스테이너빌리티(Sustainability)’에 학술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기업 창업을 꿈꾸는 분, 사회적 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 소셜 임팩트 창출에 함께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