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윤아 기자
  • 종합
  • 입력 2020.09.17 14:29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의료 환경 주제로 ‘KU 메디컬 헬스 해커톤 행사’ 열린다

/제공=건국대학교

[청년투데이=박윤아 기자]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과 건국대학교 소프트웨어 사업단, 건국대학교 병원이 함께 주최가 되어 ‘KU 메디컬 헬스 해커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KU 메디컬 헬스 해커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하는 의료 환경’을 메인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한다.

본 행사의 취지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대응 헬스케어를 주제로 의료인, 개발자, 학생, 일반인이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협업의 장을 만들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을 구축, 의료 빅데이터 운용, 스마트 메디컬, 바이오 융합 등 메디컬 분야 전반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바이오‧메디컬‧헬스케어 관련 아이디어, 제품 및 솔루션, 오픈소스 SW를 활용한 아이디어 제품 및 솔루션,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제품 및 솔루션 등 기타 주제 등의 참여도 가능한 대회”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10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발표평가는 10월 28일이며, 시상식은 11월 6일이다.

총상금 1,360만원 규모로 대상 일반부 수상자는 300만원, 학생부 수상자에게는 150만원 등 부문별 차등 수여하며, 건국대학교 병원과 창업지원단, SW중심대학사업단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주)내추럴바이오트리 협찬 상품인 스킨인아웃 화장품 20 Set을 수상팀에 차등 수여 한다. 

신청기간은 9월 14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주최를 맡은 건국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은 “이번 해커톤 행사의 포스트 코로나19 메디컬 관련 AI/빅데이터 및 오픈소스 SW를 활용한 아젠다를 통하여 사람중심  SW사회를 위한 SW융합 창의인재 육성과 시대에 부응한 수요자 중심 역량교육에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