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유진 기자
  • 은행
  • 입력 2020.10.06 19:47

한국수출입은행, 국책은행 최초로 ISO 37001 국제인증 획득

수은 임직원들이 6일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기념해 "청렴한 당신께 어울리는 새하얀 백설기" 등의 문구가 들어간 '청렴 백설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수출입은행

 [청년투데이=이유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6일 국책은행 최초로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은 한국수출입은행은 여의도 본점을 찾아 방문규 은행장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서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와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표준의 요구사항에 맞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된다.

한편 한국수출입은행은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세칙과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하는 등는 등 사내 반부패 인프라 확충에 힘써 왔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1월 윤리경영 전담 조직인 ‘윤리준법실’을 신설하고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ISO 37001 국제인증도 획득함으로써 대외거래전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   

한국수출입은행 방문규 은행장은 “국제표준화기구의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한국수출입은행은 부패방지시스템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됨을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과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클린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