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청년 심층취재
2020년 청년마케터 마지막 월간모임 진행청년마케터 측, 송재오 샌드박스 미디어 솔루션 부문장 초청 강연 예고
9월 월간모임에서 한 스탭이 청년마케터 기사가 실린 월간금융계 9월호를 들어보이고 있다. /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청년투데이=김수지 기자] 청년마케터의 올해 마지막 월간모임이 강남권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송재오 샌드박스 미디어 솔루션 부문장의 강연이 예고되면서 많은 청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청년마케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국임을 감안해 최소한의 오프라인 인원으로 진행한다”며 “송재오 샌드박스 미디어 솔루션 부문장의 강연을 비롯해 선배 마케터들이 다수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에서 주니어 마케터들과 청년들에게 조언을 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번 모임과 같이 양성욱 조간마케팅 대표와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가 함께하는 ‘마케팅 월간이슈 총정리 & 티키타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 연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시사적 이슈를 마케터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월간모임 스태프로 참여했던 박소영 광운대학교 학생은 월간모임에 대해 “대학생의 신분으로 실무 현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었는데 이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라며 “마케팅 실제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햇병아리 마케터들이나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교류하며 넓은 인사이트를 마련하고 싶은 마케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또한 월간모임에 주관사인 청년투데이의 고대희 기자는 “마케터들이 모여서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는 많지 않은데, 거기에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모임이라 설렌다”며 “어떠한 이야기들이 오갈지 많이 궁금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0 하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 10월’은 청년마케터가 주최하고, 청년투데이가 주관한다. 후원사로는 Tableau Korea, 인프런, 닛픽, 학생독립만세, 에이치엠, 한국잡지협회, 별다섯커피공장, 미래의창, 디캠프 등이 참여하며, 월간 금융계와 호스트랩이 협력사로 함께한다.

특히 청년마케터는 최근에 월간금융계 10월호를 통해 국내 27개 기업과 함께 손을 잡고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익 광고를 개제해 많은 청년들의 응원을 받은 바 있다. 

또 월간모임 측은 공익적인 차원에서 일부 대학생들을 선정해 무료입장을 결정하면서 많은 대학생들에게 환호를 받은바 있다.

[청년들을 대변하는 54년 전통 언론 ┃청년투데이]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