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벅스 대한제국 선포일 기념 환구단 텀블러 및 머그 출시

/사진제공=스타벅스

[청년투데이=안현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오는 12일 대한제국 선포일을 기념하고, 환구단의 역사와 문화 유산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 총 2종을 출시한다.

대한제국 선포일은 1897년 10월 12일로 고종이 환구단에서 대한제국을 선포하고 황제의 자리에 오른 날이다. 그리고 환구단은 고종이 조선을 대한제국으로 국호를 바꾸고 황제 즉위를 앞둔 때에 하늘에 제를 드리고 황제즉위식을 거행한 곳으로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 157호로 지정된 역사적인 문화유산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과 함께 환구단점 개점 기념식과 문화유산보호 후원 행사를 진행하며 문화유산보존기금 기부 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근대 문화유산 보호 후원을 위해 환구단 텀블러, 머그 판매 수익금 등으로 총 5천만원의 문화유산보존 기금 마련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이번에 출시하는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환구단이 가진 역사적 배경과 의지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담았다.

상품의 색상은 근현대사의 한국 건축물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붉은색 벽돌의 진한 살구색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매화나무 디자인은 환구단의 황궁우 내부 벽면에 새겨진 매화 그림을 재현하여 매화가 화려하게 피어있는 대한제국의 따스한 봄날을 담고자 디자인 되었다.

한편 대한제국 선포일(10월 12일) 기념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은 이래 현재까지 우리 문화재와 문화유산 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일절과 광복절을 기념하는 텀블러와 머그 등을 선보이고 관련 수익금을 우리 문화재 보존에 활용하고 있으며, 실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存心養性(존심양성)’ 과 ‘光復祖國(광복조국)’, 도산 안창호 선생의 ’若欲改造社會 先自改造我窮 (약용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 친필휘호 등을 구입해 기증하기도 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