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유통·호텔
CJ ENM '오펜' 5기 모집

[청년투데이=고대희 기자] 신진 작가 등용문인 CJ ENM ‘오펜’이 새로운 창작자를 찾는다.

CJ ENM은 드라마, 영화 신인 작가 발굴, 육성 및 데뷔 지원 사회공헌사업인 ‘오펜(O’PEN)’ 스토리텔러 5기 모집을 내년 1월부터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분야에 따른 홈페이지 접수기간은 ▲드라마 단막 (2021년 1월 5일~12일) ▲드라마 숏폼 (2021년 2월 1일~8일) ▲영화 장편 (2021년 3월 2일~9일) 이다. 지원 자격은 드라마 미니시리즈나 시리즈물 데뷔 이력이 없어야 하고, 영화는 극장개봉 장편영화 기준 각본 크레딧이 없거나 1편 이내 보유한 자여야 한다. 

드라마와 영화 부문 외 올해 추가 신설됐던 시트콤 부문은 내년부터 ‘드라마 숏폼’으로 범위가 확장됐다. 최근 OTT를 비롯한 스트리밍 플랫폼이 급증하면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드라마 숏폼’은 장르 불문 회당 25분 내외의 웹드라마,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등을 포함하며 지원 시 8부작 이상의 대본 중 1~2부를 제출해야 한다.

총 35명 내외로 선발예정인 2021 ‘오펜’ 스토리텔러 5기는 내년 5월 중 발표된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상암동 소재 오펜 센터 내 개인 집필실과 창작지원금이 제공되며 CJ ENM, 스튜디오 드래곤 등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연출자 및 작가의 멘토링과 특강, 워크숍, 현장취재 등의 통합 연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남궁종 CJ ENM CSV경영팀장은 “다양한 영상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작가를 찾는 수요는 앞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며 “지난 4년간의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창작자의 꿈을 꾸는 이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고대희 기자  2017a@daum.net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