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2020 빛가람 에너지밸리 SW 작품 경진대회 개최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18일 본사 빛가람홀에서 광주전남 SW인재 육성 활성화와 우수작품의 사업화 통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작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광주전남 대학(원)생 및 마이스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로 6번째를 맞이했다.

10월말까지 진행된 접수를 통해 대학생 36개, 고등학생 28개 등 총 64개 작품을 1차와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24팀(대학교 16팀, 마이스터고 8팀)을 선정했다.

현장 시상 발표를 통해 대학생 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과 마이스터고 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학생부문 대상은 한국폴리텍대학교 목포캠퍼스 스위치(SWITCH)팀의 ‘지켜줘요! S.O.S 헬멧’으로 헬맷에 충격감지센서, 방향지시등,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 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이 돋보였다.

마이스터고부문 대상은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블랑(Blanc)팀이 출품한 ‘쉐임 온 유(Shame-on-you)’가 차지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매년 출품 작품 수도 증가하고 있고 경진대회 참여자 중 한전KDN 입사자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전력ICT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인재와 창업인 발굴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