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트업
큐엠아이티, 스포츠 선수 컨디션 및 부상 관리 서비스 '플코' 정식 출시
/사진=큐엠아이티

[청년투데이=박윤아 기자] 큐엠아이티가 데이터 기반의 스포츠 선수 컨디션 및 부상 관리 서비스 '플코(plco)'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된 플코는 지난 1년간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 버전으로, 스포츠 선수의 컨디션, 운동 부하, 부상·통증 등 38가지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어드바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퍼포먼스 향상 및 부상 예방을 돕고 있다.

현재 플코는 축구·스키·핸드볼·야구 등 15개 스포츠 종목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선수들이 직접 자신의 상태를 꾸준히 데이터화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했다.

플코는 ▲컨디션 데이터, ▲운동 부하 데이터, ▲부상 및 통증 데이터, ▲신체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운동 준비 정도, 부상 위험도 등 최적화된 피드백을 제공했다.

기간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체 상태 변화에 따른 어드바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큐엠아이티(QMIT)의 이상기 대표는 "기술로 스포츠 문화를 바꾸겠다는 미션으로 3년간 스포츠 시장에 IT 기술을 접목시켜 왔다"며 "업그레이드된 플코는 기존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선수들이 데이터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글로벌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윤아 기자  2017a@daum.net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윤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