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윤아 기자
  • 스타트업
  • 입력 2020.11.19 19:08

큐엠아이티, 스포츠 선수 컨디션 및 부상 관리 서비스 '플코' 정식 출시

/사진=큐엠아이티

[청년투데이=박윤아 기자] 큐엠아이티가 데이터 기반의 스포츠 선수 컨디션 및 부상 관리 서비스 '플코(plco)'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된 플코는 지난 1년간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 버전으로, 스포츠 선수의 컨디션, 운동 부하, 부상·통증 등 38가지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어드바이스를 제공함으로써 퍼포먼스 향상 및 부상 예방을 돕고 있다.

현재 플코는 축구·스키·핸드볼·야구 등 15개 스포츠 종목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선수들이 직접 자신의 상태를 꾸준히 데이터화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했다.

플코는 ▲컨디션 데이터, ▲운동 부하 데이터, ▲부상 및 통증 데이터, ▲신체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운동 준비 정도, 부상 위험도 등 최적화된 피드백을 제공했다.

기간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체 상태 변화에 따른 어드바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큐엠아이티(QMIT)의 이상기 대표는 "기술로 스포츠 문화를 바꾸겠다는 미션으로 3년간 스포츠 시장에 IT 기술을 접목시켜 왔다"며 "업그레이드된 플코는 기존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선수들이 데이터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글로벌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