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DN, 한국지역난방공사 및 ㈜휴먼아이씨티와 발전소 안전기술 개발 협력

협약식에 참석한 한전KDN 정재훈전력융합사업본부장(오른쪽 세번째).사진=한전KDN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지난 20일 본사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및 ㈜휴먼아이씨티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역난방 플랜트 현장에서의 안전지원 기술개발 협력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정재훈 한전KDN 전력융합사업본부장, 김진홍 한국지역난방공사 안전기술본부장, ㈜휴먼아이씨티 강기헌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지역난방 플랜트 운영기술, 한전KDN의 스마트 안전지원 시스템 설계 및 구축경험, 휴먼아이씨티의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의 융합으로 안전표준모델을 구축하게 된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AI Vision 실증 및 기술개발 ▲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확대적용 및 고도화를 통한 현장 안전 강화 협력 ▲ ICT 융합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환경 체계 구축 등이다.

이 자리에서 정재훈 전력융합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발전사 운영노하우와의 융합이 이루어지고, 협력의 결과물은 설비진단과 작업자 안전을 위한 열병합 발전소 안전관리 표준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