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선근 기자
  • 기획
  • 입력 2020.11.24 10:59

강남베트남어학원가에서 베트남 대학교 입시설명회 개최 열풍

베트남어 강사 김연진.

[청년투데이=김선근 기자] 코로나로 인해 지금까지 본 적도 없고, 겪어보지도 않은 새로운 일상이 펼쳐지고 있다.

특히 교육현장에서는 상상 이상의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

전쟁 때도 학교 수업은 했다는데 개강일정 연기 및 원격강의 시행 등의 지금의 상황은 전쟁 이상의 큰 충격이다.

이런 상황을 계속 유지하자니 학습결손의 위험이 너무 크다.

우연히 찾아온 코로나19 상황은 그동안의 교육 패러다임을 바꿔놓았고 이제는 언택트 시대이다.

즉 화상 연결 플랫폼(zoom화상회의 앱)을 통해 동시에 온라인에 접속해 화상수업을 하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은 교육환경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요소가 됐다.

이런 가운데 강남베트남어학원, 르몽드어학원의 베트남어대표 김연진 강사가 베트남어 배우기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평일과 주말을 막론하고 온라인 실시간 LIVE 강좌와 대면강의를 동시 개설해 화제가 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베트남이 발 빠른 경제성장과 코로나19 상황속에서의 발 빠른 위기대처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베트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사업, 여행, 학업, 취업 등 다양한 목적으로 베트남어 공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있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우려없이 집에서 비대면으로 베트남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연진 강사는 베트남어가 우리나라에서 완전한 자리를 잡기 이전부터 베트남어 교육업계에서 이미 자리매김 한 강사로서 통 번역과 베트남어 교재 집필 등 베트남어 교육자뿐 아니라 베트남어 관련 직종의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 강사는 이런 이력을 바탕으로 강남르몽드어학원에서 베트남어 기초수업부터 회화, 어학시험, 자격증(OPI,OPIc,FLEX,TopiV 등), 베트남 유학 준비반 등의 모든 강의를 저자 직강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연진 강사는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맞춰 PC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활용해 강의, 학생들과의 소통 등 새로운 교육방식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전과 다른 교육환경으로 인해 익숙치 않은 학생들을 위해 줌(ZOOM)활용법 안내와 녹화링크 공유 등 손쉽게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준 높은 강의의 질을 위해 편한 공간에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에서도 대면 수업에서 진행하던 활동(발표, 스피드게임, 과제 피드백)을 문제없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을 위해 출장과 여러가지 사유들로 여의치않는 결석으로 오는 학습결손을 방지하기 위해 녹화링크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김연진 강사의 자격증대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한 수강생은 "온라인이라 대면수업보다 학습관리와 출결에 소홀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걱정과는 달리 1:1피드백이나 과제 제출 등 모두 꼼꼼하게 신경써주셔서 만족스럽다"며 김연진 강사의 온라인 강의에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한편 김연진 강사는 이번 겨울방학을 앞두고 2021년 9월학기 베트남 현지 대학에 입학을 위한 베트남유학반 3기를 모집중에 있다.

베트남 유학 준비반은 12월부터 개설되며 저자 직강의 수업으로 베트남어 입문부터 OPI/TopiV/ABC 시험등 베트남 유학에 필요한 어학시험과 회화 수업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27일 오후 4시에는 베트남 유학에 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베트남 유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베트남 유학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