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병만 기자
  • 보험
  • 입력 2020.11.26 17:37

DGB생명, 임직원 대상 금융전문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지난 25일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DGB 인사이트(Insight)’ 강연에서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DGB생명

[청년투데이=김병만 기자] DGB생명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금융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25일 DGB금융센터 대강당에서 ‘DGB 인사이트(Insight)’ 강연을 진행했다. 

이달부터 매월 둘째, 넷째주에 진행 예정인 ‘DGB 인사이트’는 회사 안팎의 전문가를 통해 비즈니스 트렌드를 짚어보고 보험업계의 주요 이슈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은 매월 개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강연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회장이 ‘보험소비자는 반란(反亂)을 원한다’는 주제로 보험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임직원들의 역량과 자질은 무엇인지 보험 소비자의 관점에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보험연구원 김해식 박사가 ‘보험산업 진단과 과제’라는 주제를 통해 최근 보험산업이 처한 어려움을 살펴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DGB 인사이트’의 경우 많은 인원이 모여 강의를 듣는 것의 위험성을 고려해 화상 회의 앱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실시간 및 녹화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런 다양한 강연이나 프로그램들이 임직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산업 트렌드를 선도할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DGB생명 임직원이 더 신뢰받는 금융전문가로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