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금융
  • 입력 2010.05.07 15:35

비자카드 우대 가맹점 프로그램 운영

비자가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비자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비자카드 우대 가맹점 프로그램(Visa Preferred Merchants Program)’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을 찾은 관광객 중 해외 비자카드 소지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비자카드 우대 가맹점 프로그램’에 따라, 비자는 2011년 3월까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 적용지는 국내 주요 쇼핑점 20여 곳, 레스토랑 40여 곳, 스파 10여 곳, 관광명소 8곳 등 총 80여 곳의 비자카드 가맹점이다.
이 외에도, 해외 비자카드 소지 고객들은 인천 공항에서 SK 텔레콤의 휴대폰 렌탈 서비스를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호텔 객실의 경우에도 롯데호텔(서울, 부산, 제주, 울산)은 30%, 밀레니엄 서울 힐튼은 20%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누리려면,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발급된 비자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가맹점 등이 명시된 프로그램 안내 책자나 쿠폰 등을 제시해야 한다. 프로그램 안내 책자와 쿠폰은 홈페이지 http://www.visagoexplore.com에서 “South Korea” 코너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09년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 수는 경기회복과 적극적인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에 힘입어 역대 최고인 7백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같은 해 168개국에서 한국을 찾은 비자카드 소지자의 국내 지출은 총 15억 달러로 전년도의 13억 달러에 비해 15% 가량 증가했다. 본 ‘비자카드 우대 가맹점 프로그램’은 이 같은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을 찾은 외래 관광객들의 구매액을 더욱 늘려 국내 관광산업에 기여할 전망이다.
비자코리아 제임스 딕슨 사장은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이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비자가 제공하는 우대 가맹점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이 한국 여행에서 보다 많은 추억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Edwardo 2015-02-05 05:57:31
This website is admittedly fascinating i’m searching for is there any other examples? but anyway thanks very much as a result of I found that i used to be yearning f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