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케아, 폴리에스테르 100% 재생 소재로 전면 대체

제공=이케아
제공=이케아

[청년투데이=이건우 기자] 이케아가 폴리에스테르를 100% 재생 소재로 전면 대체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는 2030년까지 전체 제품군에 재활용 또는 재생가능한 친환경 소재만을 사용하여 지구를 지키는 자원순환에 기여한다는 이케아의 지속가능성 실행공약의 일환이다.

폴리에스테르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섬유 중 하나로, 전체 섬유 시장의 50%, 합성 섬유 전체 중 80% 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높다.

그러기에 이케아는 여러 연구와 노력끝에 지난 2020년 말까지 텍스타일 제품군의 90%에 해당하는 폴리에스테르 약 10만 톤을 재 소재로 대체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45%까지 감축하는데 성공시켰다.

이케아는 앞으로 그 대상을 전체 제품군으로 확대하여, 100% 재생 폴리에스테르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캐롤라인 맥가비(Caroline McGarvey) 이케아 제품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IKEA of Sweden) 지속가능성 매니저는 "모든 제품에 재활용 소재 사용을 철저히 지키고자 하는 이케아의 새로운 기준이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케아는 지속가능한 홈퍼니싱 제품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낮은 가격에 제공하며, 기후대응 및 자원순환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