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교하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 시작

내 생에 첫 동시 짓기

[청년투데이=김충구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장기화된 비대면 서비스 기간 동안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독서할 수 있도록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교하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온라인 화상채팅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아침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16일에는 도서관이용 교육이 포함될 예정이다. 파주시 도서관 사이트 이용교육부터 온라인 교하도서관 사이트 이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신문방송 전문 DB인 빅카인즈 교육을 통해 정보의 진위여부 판별 방법을 배운다.

17일에는 이정록 시인과의 만남을 통해 참여자들이 온라인으로 동시를 만들어 보고 시와 문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참가자들이 스스로 만든 동시를 낭송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하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독서교실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일부터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온라인이 수강신청이 힘든 참가자들을 위해 방문 및 전화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대상자는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20명이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지만 학생들의 문해 능력 함양을 위한 독서교육은 중단되면 안된다”라며 “온라인 방법을 활용한 도서관의 문화강좌를 통해 교육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