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사선 기자
  • 기획
  • 입력 2010.06.14 18:45

월드컵연계상품 출시 및 각종 이벤트 실시

금융권 월드컵 마케팅 GO! GO!
월드컵 효과 노려 브랜드 이미지 제고 나서

‘대한민국∼’‘오 필승 코리아’

6월‘대한민국∼’의 함성과 붉은 물결의 감동이 다시 한번 울려 퍼진다.
월드컵은 올림픽과 더불어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잔치중 하나로 단순한 스포츠 경기가 아니라 사회, 문화, 정치, 외교 등 모든 분야에서 엄청난 파괴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월드컵은 올림픽보다 더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기업들은 월드컵을 이용한 마케팅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은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은 한층 더 가열되고 있다.
그러나 월드컵을 직접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곳은 FIFA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은 일부 업체에 불과하다.
따라서 ‘월드컵’이라는 단어를 직접적으로 마케팅에 사용할 수 없는 업체들은 이른 바‘매복 마케팅’(Ambush Marketing)을 통해 월드컵 효과를 노리고 있다.
이는 금융권도 마찬가지.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비자카드와 외환은행은 홍보뿐 아 니라 공식 엠블럼을 사용하는 등 독점권을 가지고 마케팅을 진행 중이지만 이들을 제외한 금융기관들은 매복 마케팅으로 월드컵 특수를 노리고 있다.
금융권이‘월드컵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스포츠 최대 행사로 온 국민의 관심을 끌고 있어 적은 투자로도 엄청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금융권은 남아공월드컵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융권은 월드컵 연계 상품을 출시하고 마케팅 행사를 벌이며 월드컵의 열기를 브랜드 이미지 제고로 연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

은행권 금리 및 환전 수수료 우대

은행들은 월드컵 관련 예·적금상품을 출시하는 한편 월드컵 관련 전시회를 여는가 하면 고객에게 환전 수수료를 우대하고 대표팀 성적에 따라 금리를 우대하는 혜택을 주는 등 월드컵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농협‘이겨라 대한민국! 남아공 2010 이벤트’
농협(www.nonghyup.com)이 남아공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의 축구경기에서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이겨라 대한민국! 남아공 2010 이벤트’를 5월 24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추가 우대 금리 제공, 여행상품권 및 우리농산물 제공 그리고 외국환 우대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농협 관계자는“온 국민이 염원하는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기원하고 농협 거래고객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본 행사를 준비했다. 여행상품권, 외국환 우 대서비스와 같은 특색 있는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희망의열정축제’이벤트실시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이백순)은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응원이벤트와 남아공 랜드화 환전이벤트로 구성된 ‘희망의 열정 축제’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6월 10일까지 KT와 함께하는‘Twitter와 Blog 퀴즈 이벤트’에 응모하여 정답을 맞추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응원 티셔츠(매주 16명)와 기프티쇼(매주 16명)를 제공하고, 한국대표팀이 16강 진출시 이벤트 기간 내 미화 300불 이상 환전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리슈 50g(1명), 미니 자블라니 축구공(60명), 응원 티셔츠(100명)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경품추첨결과는 7월 중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대표팀 16강 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출국하는 응원단 및 관광객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화폐인 랜드화를 인터넷 및 주요 영업점(강남역, 강남중앙, 광교영업부, 영업부)에서 환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터넷 환전 시에는 금액에 따라 최고 4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주요 영업점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이상 랜드화 환전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 명에게 여행자 세면도구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한국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랜드화 환전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이벤트를 통해 응원도 하고 동시에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5월 22일부터는 광화문 인근에 소재하는 한국금융 사박물관에서 남아공 월드컵 참가 32개국의 화폐 특별전 시회인‘화폐로 만나는 월드컵전’을 개최, 시민들에게 무료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출의 응원에 더욱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남아공 랜드화 환전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남아공 화폐인 랜드화(ZAR)환전이벤트를 5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남아공으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의 랜드화(ZAR) 환전 편의를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기간 중 랜드화 환전을 원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인천국제공항지점에서 환전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환전시는 환전금액과 관계없이 5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원화30만원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은 남아공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자보험(최대 1억원 보장)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환전고객의 보험가입 대상 여부 확인은 환전영수증을 지참하고 인천국제공항지점에서 랜드화 실물 수령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며 랜드화를 환전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며“남아공으로 출국하는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율우대와 함께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가입까지 1석 2조의 혜택을 받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오! 필승코리아 적금 2010’판매, 풋볼빌리지 개관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후원사인 하나은행(행장 김정태)은 오! 필승코리아 적금 2010 을 판매하고, 월드컵이 열리는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 및 월드컵대표팀 평가전 및 본선 경기가 열리는 날마다 전 직원이 붉은 응원복을 입고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은 5월 17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승리 기원과 2022년 월드컵의 한국유치 기원을 위해 한국의 축구역사와 월드컵 본선 진출팀의 유니폼 등을 전시하는「하나 풋볼 빌리지」를 개관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3월 3일부터 6월까지『희망봉을 넘어~오! 필승코리아!』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하나은행은‘오! 필승코리아 적금2010’등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한축구협회와 총 100명으로 구성되는 남아공 원정응원단 참가 기회와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단 15명의 싸인이 있는 축구공 5만개, 아동용 대표팀 응원복 5만벌,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축구국가대표팀 포토노트 40만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사은품 증정 이벤트 외에도‘오! 필승코리아 적금2010’에 가입한 고객들은 대표팀의 월드컵 경기의 선전을 기원하면서 대표팀이 16강 진출 시 0.2%의 축하금리를, 첫 골을 넣은 태극전사를 맞추면 추가로 0.2%를 축하금리로 우대 받는다.
이 상품은 현재 약 4천2백억원 적립액에 22만좌를 넘는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적금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100명에게 대표팀 평가전 입장권 2매와 50명에게 유소년 축구교실 참가 기회, 그리고50명에게 당첨자의 이름으로 모교 등 지정학교에 축구공 기증 등 축구를 통한 즐거움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오!필승코리아적금 2010’의 연평잔에 대하여 0.1%를 은행이 자체 출연하여 축구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고, 2022년 월드컵의 한국개최를 위한 2022월드컵유치후원은행으로 참여하는 등 한국축구발전 전 분야에 걸친 축구 지원과 축구마케팅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을지로 본점 1층에‘하나은행 풋볼 빌리지(Football Village)’를 오픈하고, 한국축구 100년사를 알 수 있는 각종자료와 2002년 4강 진출 볼 등 다양한 축구자료를 6월23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하나은행 김정태 은행장을 비롯, 대한축구협회 조중연 회장, 2022월드컵유치위원회 한승주 위원장, 이석연 법제처장, 연예인축구단 선수 등이 참석해 한국축구대표팀 선전 및 2022월드컵 유치를 기원했다.
하나은행 풋볼 빌리지는‘한국축구 100년 여행관’과‘월드 풋볼관’(World Football)으로 크게 2개의 테마로 총 1,000여점의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특히 남아공에서 한국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축구팬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대형 축구공과 2022년 월드컵 단독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2022개의 축구 열쇠고리로 제작된 3m 높이의 대형 월드컵 트로피 형상 등이 설치되어 있어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 2002년 한일 월드컵 스페인과의 8강전 승부차기때 홍명보 선수가 골을 넣어 월드컵 4강의 신화를 이뤘던 경기볼이 처음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된다.

이 외에 ▲1954년 스위스 월드컵 당시의 유니폼부터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서 입을 현재 유니폼까지의 변천사 ▲한국 축구공 및 축구화의 시대별 자료 ▲한국대표팀의 월드컵도전기 ▲북한 축구 역사관 ▲펠레, 마라도나,에우제비오와 같은 세계적 축구스타의 자료 등 다양한 축구 자료가 전시된다.

외환은행, 정기·외화예금 판매 및 하이파이브 페스티벌 개최

외환은행은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고, 월드컵 공식 후원을 기념하기 위하여 5월 3일부터“2010 FIFA 월드컵 후원기념 정기예금”과 외화공동구매를 통해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외화예금 상품인‘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을 5월 11일부터판매하고 있다.
‘2010 FIFA 월드컵 후원기념 정기예금’의 기준금리 5월 17일 현재 3.65% 이고, 한국 국가대표팀 승리시마다 0.1% 추가금리 제공(최대 0.3%)하여 최고 3.95% 이율이 적용되며, 가입자격은 개인, 100만원 이상 1년만기로 가입이 가능하다.
동 상품은 6월 11일(5천억원을 한도로 한도소진시)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2010남아공 FIFA 월드컵 공식 후원 기념 정기예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 게임기, 상품권 등 총 176명에게 푸짐한 경품의 행운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외화예금상품인‘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의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영업점 및 개인인 경우 인터넷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공동 모집금액에따라 더 많은 금리가 지급되어 소액예금자들도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판형 외화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 가능한 통화는 미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 엔화(JPY), 영국 파운드화(GBP), 스위스 프랑화(CHF), 캐나다 달러화(CAD), 호주 달러화(AUD), 뉴질랜드 달러화(NZD) 등 총 13개 통화이다.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1년까지로 가입기간 및 모집금액에 따라 0.05%에서 0.2%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1년제 상품가입시 우대 적용금리는 최종 모집금액이 100만불 상당액 미만시 0.1%, 300만불 상당액 미만은0.15%, 300만불 상당액 이상은 0.2%가 적용된다.
또한, 우리나라가 남아공월드컵 16강에 진출하는 경우 동 예금가입고객 전원에게 각 가입기간별 최고우대이율(0.1% 또는 0.2%)을 적용하고, 한국팀이 1승시마다 연0.1%, 최대 연0.3%의 금리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는 남아공 월드컵 개막일인 6월 11일까지 판매되며, 판매기념 이벤트로, 동 예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명을 추첨하여 2010 남아공월드컵공인구인 자블라니(정품)를 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외환은행은 대한민국의16강 진출을 기원하고, 전세계 축구 제전인 월드컵을 전 국민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 하고자, 2010남아공 FIFA 월드컵 이벤트 행사인‘하이 파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 파이브 페스티벌’는‘서로 다른 민족의 통합과 화합‘을 상징하는 남아공 국기의 다섯 가지 색상을 컨셉으로, 2010 FIFA 월드컵 대학생 원정단 大모집(Hi Reds!), 도전!KEB 축구왕 선발전(Hi Green!), 일석이조 멀티 서포터(Hi White!), FIFA 월드컵 특판 정기예금 승리UP! 금리 UP!(Hi Yellow!), 100% 당첨 행운복권을 긁어라(Hi Blue!) 등, 2010 FIFA 월드컵과 외환은행이 함께하는 다섯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2010 FIFA 월드컵 대학생 원정단 大모집 이벤트(Hi Reds!)’는 외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응원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선발된 대학생10명에게 한국 경기를 남아공 현지에서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외환은행 홈페이지(www.keb.co.kr)에서 진행되는 축구게임 참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카메라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도전 KEB 축구왕 선발전(Hi Green!)’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FIFA 월드컵 응원 이벤트‘일석이조 멀티 서포터(Hi White!’”는 5월말까지 외환은행 내점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몬테크리스토 뮤지컬 관람과 한국 1차전 단체 응원전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콤보티켓(280명)을 비롯하여 LCD TV(14명), 외식상품권(99명)등 총 2,537명에게 푸짐한 경품의 행운을 제공한다.
“FIFA 월드컵 특판 정기예금 승리UP! 금리 UP!(Hi Yellow!)”이벤트는 2010 FIFA월드컵 기념 특판 정기예금 가입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 게임기, 상품권 등 총 17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인천국제공항에서 환전 거래시 환율우대는 물론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주유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100% 당첨 행운복권을 긁어라(Hi Blue!)”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증권업계 대표팀 성적에 따른 상금 등 경품 푸짐

증권사들도 월드컵 마케팅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증권사들은 대표팀 성적에 따른 상금 지급, 응원 티셔츠증정, 단체 응원, 푸짐한 경품 지급 등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대신증권 ‘태극전사 승리기원 이벤트’

대신증권은 응원도 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태극 전사 승리기원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퀴즈 및 응원메세지 이벤트를 통해 LED TV, 디지털 카메라, 기프티콘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역대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본떠 만든 위젯을 개인 블로그에 설치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응원위젯’이벤트도 마련했다. 예선 첫 경기 전날인 6월 11일까지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 2010명에는 태극전사 응원티셔츠도 지급한다.

우리투자증권‘옥토 대한민국 승승장구’이벤트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黃聖虎)은 2010 남아공 월드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옥토 대한민국 승승장구(乘勝長驅)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주식.펀드.채권 등 우리투자증권의 금융상품 거래실적이 1천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매주 100만원 상당의 여름휴가지원금, 백화점 및 주유상품권 등 을 추첨, 지급한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경우 500만원 상당의 여름휴가 지원금, 3D LED TV 등을 지급하는 경품행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또한 펀드·보험 등 우리투자증권 적립식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 5천명에겐 선착순으로‘응원 티셔츠’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우리투자증권의 공식 트위터(Twitter)인 ‘옥토트위터(http://twitter.com/wooriocto)’오픈을 기념하여 ‘태극전사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옥토 트위터 팔로잉 /리트윗’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참여 고객에겐 넷북,닌텐도Wii, 스타벅스 무료음료권 등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한편 이벤트 기간 중‘8강 기원 특판 ELS’를 출시하여, 투자자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8강 염원이라는 뜻깊은 의미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특판 ELS는 원금보장형으로 대한민국이 8강에 진출할 경우 만기 상환금에 5%의 추가 수익율을 제공하는 ELS이다.
우리투자증권 마케팅부 황경태 부장은“고객과 함께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대한민국 대표팀 성적 따라 상금·경품 지급 행사

삼성증권은 남아공월드컵 개막전인 6월 11일까지 POP골든에그와 적립식 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 성적에 따라 상금과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POP골든에그는 1억원이상, 적립식펀드는 월20만원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16강 진출 시 100명에게 50만원씩 5000만원, 8강에 진출 시 50명에게 100만원씩 5000만원,4강 진출 시 10명에게 500만원씩 5000만원 등 최대 1억5000만원을 지급한다. 4강 진출 시에는 POP골든에그 가입고객만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최신형 스마트폰을 지급한다.

신영증권 응원도구 증정 및 경품 행사 진행

신영증권도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6월 말까지 응원도구 증정 및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신영 주니어 경제박사펀드에 가입하거나 가족 합산 2000만원 이상 금융상품에 가입한 가족에게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지정 경기 기념배지도 증정한다.

키움증권 ‘수수료없이 프리킥 펀드’이벤트

키움증권은 6월 11일 까지 펀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단체 응원비를 지원하는 수수료 없이 프리킥 펀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상 고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스타벅스 커피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인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로 월드컵 단체 응원비를 별도로 지급한다.
지인 3명 이상이 참여하면 5만원, 5명 이상이면 10만원, 10명 이상이면 2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이벤트 대상 펀드는 키움증권에서 선취 판매수수료 면제 혜택을 시행하고 있는 수수료 프리 펀드 66종이다. 적립식은 20만원 이상 신규 고객 대상이고, 임의식은 100만원 이상 신규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키움증권의 수수료 프리펀드에는 천연자원에 집중 투자해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는 JP모건천연자원펀드, JP모건중동&아프리카펀드, 신영자산운용의 신영월드에이스펀드, 중국 본토에 투자해 위안화 절상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한국네비게이터중국본토펀드, 미래맵스 인덱스로 시리즈 펀드 등 국내외 펀드들이 있다.

하나대투증권, 남아공 월드컵 참관 및 여행권 지급

하나대투증권은 지난 5월 14일까지 적립식 펀드에 20만원 이상 가입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했다. 하나대투증권은 당첨된 3명에게 7박8일 남아공 월드컵 참관 및 여행권(총 3명, 한국 대 그리스 전 경기 응원)을 지급했다. 당첨된 200명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 사인볼을 받았다.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가입 고객에게 `All The Reds` 티셔츠 제공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기념 `All The Reds` 티셔츠를 제공한다.
대상 펀드는 한국투자삼성그룹적립식증권투자신탁(주식형)이다. 한국투자 삼성그룹 리딩 플러스 펀드 등 동일 삼성그룹 시리즈 펀드도 여기에 포함된다. 한국투자네비게이터, 한국투자 한국의 힘, 한국 투자 마이스터 펀드도 해당한다.
적립식펀드 신규 고객은 월 30만원을 3년 이상 자동이체 하기로 약정한 고객이 대상이다. 만기연장의 경우는 잔고300만원 이상, 3년 이상 자동이체(월 10만원이상)연장 고객에 한한다. 거치식 펀드 고객은 500만원 이상 신규 가입고객이 티셔츠 증정 대상이다. 1인당 셔츠 1장으로 한정되며 1인 2계좌도 1장이 제공된다. 명의자가 다르면 2장이 전달된다. 티셔츠 제공 수량은 총 2만장으로 한정된다.

카드사, 단체 경기 관람 및 경품 제공

카드업계에선 고객들을 초청해 단체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경품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또한 소장가치가 있는 월드컵 스페셜 카드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KB카드, ‘가자! 16강! KB카드와 함께’이벤트 실시

KB카드는 한국팀의 선전과 16강 진출을 기원하고, 국민적 응원 열기 확산을 위해 현금 경품, 할인 및 캐시백 등 실속 있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월 17일부터 6월 22일까지‘2010 남아공 예언자를 찾아라’를 통해 행사기간 중 KB카드를 50만원 이상 사용하고, 한국팀의 마지막 골을 넣는 선수를 맞힌 경우 총 2,010만원을 정답자 모두에게 균등 배분하여 지급하고, 한국팀이 32강 3경기에서 기록한 총 득점을 맞힌 정답자에게는 총 1,600만원을 균등 배분하여 지급한다. 단, 1인 최고 금액은 500만원으로 한정된다.
이벤트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벤트 존을 통해 마지막 골을 넣는 선수 또는 조별 한국팀의 32강 3경기 총 득점 맞히기 중 1개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결과는 7월 13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6월 30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2010KB카드 골든볼(MVP)을 찾아라~’행사에 응모한 고객 중 행사기간 동안 KB카드로 이용한 금액대별로 추첨을 실시해, 200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16명에게 현금 160만원을 제공하고, 50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16명에게는 현금 16만원, 20 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16명에게는 현금1만6천원을 각각 제공한다. 또한 전체 응모회원 중1,96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포인트리 1,600점을 적립해 준다.
이와 함께 6월 30일까지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KB카드(KB체크카드,KB비씨카드 제외)로 150만원 이상 사용 후 7월 7일까지 ARS(☎1644-8146)를 통해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금액에 따라 최고 60만원 현금 캐시백과 함께 2~3개월 및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6월12일/17일/22일 3일 동안 전국 도미노피자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KB카드(KB체크카드, KB비씨카드 제외)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기존 15% 할인에 추가 16 강 기원 16% 할인을 더해 총 31%의 현장 할인(온라인주문 및 세트 메뉴 제외 / 타 할인 혜택과 중복할인 불가)혜택을 제공한다.

NH카드‘힘찬 당신을 응원합니다. with NH카드 이벤트’진행

농협은 지난 5월 17일부터‘힘찬 당신을 응원합니다. with NH카드 이벤트’를 통해 박지성 프린팅 사인 및 친필 사인 티셔츠를 제공하는 행사를 시작하였다.
이번 이벤트에서는“2010 박지성을 잡아라!”를 부제로 행사기간 동안 NH카드(NH비씨카드 포함)로 3만원 이상 이용하신 고객 중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하여 박지성 프린팅사인 티셔츠를 1만명에게 증정한다.
특히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0명은 박지성의 친필 사인티셔츠를 받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당첨 기회는 회원별 최대 3회까지 주워지고, 체크카드 이용 고객도 해당된다.
다만 기업카드 및 기프트카드는 제외된다. 이벤트 참여는 NH카드 홈페이지의 ‘이벤트’ 코너에서 할 수 있고 야후, 네이트, MSN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NH카드는 본행사와 관련한 박지성 사인 사용료 해당금액을 유소년 축구클럽에 축구용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NH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비자카드, 2010 FIFA 남아공월드컵 응원가자!

비자카드는 6월 17일에 개최되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의 한국 대 아르헨티나 전 혹은 결승전 관람을 위한 2인 여행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비자카드는 1등의 경우,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여 2010 FIFA 남아공월드컵을 관람할 수 있는 2인 여행권을 제공한다.
총 10명의 당첨자 중, 7명에게는 6월 17일 개최되는 한국 대 아르헨티나 전에서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2인 관람 티켓이 제공될 계획이며 3명에게는 7월 11일에 열리는 결승전 2인 관람 티켓에 제공된다.
총 15명이 선정되는 2등의 경우, 소니 브라비아 40인치 LCD TV가 제공되며 3등 500명에게는 아디다스의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인구 레플리카가 제공된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는 FIFA 월드컵의 에너지를 생생하게 느끼고 있는 전 세계인들의 모습을 담은“가자 남아공월드컵으로 비자카드와 함께(go Korea with Visa)”의 TV 광고를 볼 수 있으며, 무료 바탕화면과 화면 보호기 다운로드는 물론 축구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제임스 딕슨(James Dixon) 비자코리아 사장은“FIFA 월드컵에 대한 한국인들의 뜨겁고 열렬한 관심은 이미 전 세계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비자카드는 한국의 축구팬들에게 남아공에서 국가대표팀을 직접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자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선정된 여섯 FIFA 파트너 중 하나이며 지불결제 서비스 분야의 유일한 후원사로서 FIFA 월드컵은 물론 40여 개 이상의 FIFA 개최 국제대회를 2014년까지 후원한다.

비씨카드,‘ 비씨레드도어’가맹점과 한국 대표선수단 응원에 나서

비씨카드(대표이사사장 장 형덕,www.bccard.com)는 비씨카드 회원들과 함께 한국 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비씨 파트너스 서비스’를 런칭, 가맹점에 제공되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비씨카드는 축구경기 기간 중‘비씨 레드도어’가맹점과 함께 한국 대표선수단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비씨 레드도어’가맹점이란‘비씨 레드도어’마크가 부착된 가맹점으로 전국 쪼끼쪼끼체인점과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 5개 도시 내 300여개의 대형 호프집이 가입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인 6월 1일부터 17일까지‘비씨 레드도어’가맹점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특별 할인혜택 또는 응원도구 등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6월 1일부터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증정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은 한국 대표선수단 경기가 있는 6월 12일과 17일에 사용이 가능하며, 에버랜드 내포시즌스 가든에서 한국 대표선수단을 응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이벤트는 개그맨 심현섭이 사회를 보고 티아라, DJ DOC 등 국내 정상급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회원들이 이벤트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비씨카드 관계자는 밝혔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한국 대표선수단을 응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6월 1일부터 17일까지 비씨카드 홈페이지 내 플래쉬 게임을 통해서, 총 4만명의 비씨카드 회원들에게 캐쉬백 및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삼성전자, EXR, GS25 등과 같은 제휴브랜드 중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한가지를 선택하고, 플래쉬 축구 게임에 참여를 하면 참여 고객 전원에게 선택한 브랜드의 물건을 구매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캐쉬백 혜택 또는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천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캐쉬백 혜택에 당첨 후, 선택한 브랜드의 매장에서 비씨카드로 결제를 하면 결제일에 자동으로 청구 할인이된다.
캐쉬백 이용금액보다 결제금액이 클 경우에 캐쉬백 혜택을 볼 수 있고 1인당 1회만 응모가 가능하며, 혜택 이용가능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롯데카드, 롯데멤버스와 함께 하는 필승코리아 콘서트 개최

롯데카드(대표이사 박상훈)는 롯데백화점, MTV와 공동으로 롯데멤버스 회원 총 1만 6천명을 롯데월드로 초청해 콘서트 및 축구경기 관람, 놀이시설 무료이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롯데멤버스와 함께 하는 필승 코리아 콘서트’를 오는 6월 12일 개최한다.
필승코리아 콘서트는 한국과 그리스의 첫 경기를 맞아 롯데카드 및 롯데멤버스 회원들에게 열띤 응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행사당일 초청된 롯데멤버스 회원들은 롯데월드의 모든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 선착순 2천명에 한해 아이스링크에서 손담비, 김태우 등 인기가수 총 13팀이 출연하는 MTV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이어 8시 30분부터 대한민국 첫 경기인 그리스전 축구중계를 함께 응원하며 승리를 기원하게 된다.
김진운 롯데카드 통합 마케팅사업 본부장은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롯데카드 및 롯데멤버스 회원이 콘서트도 보고 축구대표팀의 승리를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 앞으로 더욱 다양한 문화마케팅 행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16강진출기원온라인이벤트’진행

삼성카드는 6월 11일까지‘대한민국 16강 진출기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삼성카드홈페이지(www.samsungcard.co.kr)를 방문하여 ▲대한민국 대표팀 예선 3경기의 점수, ▲첫 골을 기록할 선수, ▲삼성카드 최종 진출 라운 를 등록하면 16강 진출 성공시 응모한 내용의 정답 개수에 따라 최고 1백만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추첨하여 3D TV, 닌텐도 Wii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카드사, 선물용, 수집용 카드 선보여

한편 카드사는 공식후원사인 비자카드와 제휴해 월드컵 팬들에게 선물용, 수집용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KB카드는‘잇폰(it Phone) FIFA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비자카드’를, 신한카드는‘2010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출시했다.
하나SK카드는 월드컵 공식 로고가 각인된‘월드컵 기프트카드’를, 외환카드도 월드컵 마스코트인 자쿠미 및 피파컵등을 4종으로 디자인한 카드를 출시하였다.

◆KB카드, it phone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 출시 …

KB카드(www.kbstar.com)는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FIFA 월드컵™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비자카드와의 제휴를 통해‘it Phone[잇폰] FIFA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비자카드’(이하 it phone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출시하였다.
‘it phone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는 월드컵우승 트로피인 FIFA컵을 들어 올리는 모습과 2010 남아공 월드컵™ 엠블럼이 담긴 월드컵 공식 카드 디자인으로 8월말까지 한시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
이 카드는 모바일카드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동통신 이용이 많은 고객층에게 호응도가 높은 휴대폰 무료통화 서비스를 매월 최고 60분 제공하고 있으며, 멀티플렉스 영화관 최고4천원 할인, 커피빈 10% 및 오므토토마토 20%할인 등 기존‘it Phone 카드’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카드는 2006년‘스타카드 FIFA 독일 월드컵™ 기념카드’및 2008년‘it phone 베이징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카드’에 이어‘ it phone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출시하는 등 스포츠가 전하는 즐거움과 값진 추억을 담을 수 있고 한정판의 소장가치까지 부여한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KB카드 관계자는“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대표팀의 선전을 전국민과 함께 기원하는 의미에서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발급하게 되었다”며“많은 고객들이 스포츠가 주는 감동과 환희를 다 같이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2010 남아공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 …

신한카드(사장 이재우, www.shinhancard.com)는 월드컵공식 스폰서인 비자카드와 제휴해‘2010 남아공 월드컵스페셜 에디션 카드’(이하 신한 비자 월드컵 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엠블렘으로 디자인된 이 카드는 월드컵 및 스포츠와 관련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3월 말까지 이 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월드컵 관련 사은품을 증정하며, 향후 월드컵 일정에 맞춰 신한카드가 준비 중인 각종 이벤트에 월드컵 카드 고객을 우선적으로 참여시킬 계획이다.
또한 비자카드를 포함한 월드컵 공식 스폰서들과의 제휴를 통해 스포츠 용품 할인이나 월드컵 관련 상품 구매 시 각종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월드컵뿐만 아니라 프로축구 등 국내 프로 스포츠의 붐업(Boom-Up)을 위해 올해 한 해 동안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 경기 티켓을 예매할 경우 50% 할인해 준다.
한편 신한 비자 월드컵 카드는 신한카드의 히트 상품인 ‘하이 포인트 카드나노’ 와 ‘S-More카드’ 두 종류로 발급되며, 각각의 서비스가 그대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의 취 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이 카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대한민국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비자카드와 함께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월드컵기간이 다가오면 이 카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SK카드, 월드컵 기프트 카드 …

하나SK카드는 2010 월드컵 시즌을 맞아 “WORLD CUP 기프트 카드”를 출시했다.
2010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VISA와 제휴를 통해 출시 된 기프트 카드는 10만원권(레드), 20만원권(블랙) 2종류로 발급되며, 2010 월드컵 공식 로고가 각인된 카드 상품이다.
이 기프트 카드는 월드컵의 해인 올해에만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축구팬들을 위한 선물용 또는 수집을 원하는 수집가들을 위한 기념 아이템으로 유용하다.
또한, 하나 SK카드는 월드컵 기프트 카드를 구입한 후, 올해 12월 3일까지 홈페이지에 번호를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가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출시 또는 2022년 월드컵유치 성공시에 각각 10분을 추첨하여 4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