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장효남 기자
  • 재계
  • 입력 2021.03.03 11:05

박재용 태광산업 대표, 탈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박재용 태광산업 섬유사업부문 대표(사진 가운데)가 SNS 캠페인 '고(Go)고(Go) 챌린지'에 참여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태광산업
박재용 태광산업 섬유사업부문 대표(사진 가운데)가 SNS 캠페인 '고(Go)고(Go) 챌린지'에 참여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태광산업

[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태광그룹 태광산업 박재용 섬유사업부문 대표이사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 캠페인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약속하는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했으며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재용 대표이사는 태평양물산 임석원 대표에게 지목을 받은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광산업 임직원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리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마케팅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다음 주자로 대한방직협회 김준 회장(㈜경방),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이의열 회장(㈜덕우실업), ㈜한일합섬 이인수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태광산업은 지난해 태평양물산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컬렉션 ‘리온(RE:ON)프로젝트’를 마무리했으며, 올해는 친환경 기능성 섬유로 각광을 받는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 온라인 광고 캠페인 진행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2019년 에이스포라-에코 브랜드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3년차를 맞았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 개발 및 제품 상용화를 통해 지구 환경 공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