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현준 기자
  • 지역경제
  • 입력 2021.04.07 21:40

수원시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본격화 나서

제공=수원시
제공=수원시

[청년투데이 경기=안현준 기자 ]  수원시가 신·재생에너지 생산 저변 확대하기 위한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수원시는 이날(7일) 수원시청에서  ‘수원시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향후 5년간의 수원시 에너지 정책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오는 9월까지 ▲수원시 지역에너지 기본계획 비전 및 추진전략 수립 ▲지역특성에 맞는 에너지 시책 발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방안 구축 ▲에너지 전환 및 분권 방안 제시 등을 과업으로 수행한다.

특히 에너지 전환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 및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발맞춰 지역에서 실천 가능한 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수원시는 이날 제4기 기후에너지위원회(위원장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 정례회와 함께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해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연구원, 아주대학교, 시민단체 등 기후 및 에너지 관련 민·관·학계 전문가들의 의견도 함께 수렴했다.

한송현 수원시 기후대기과장은 “수원시의 상황에 맞는 지역에너지 기본계획을 수립해 에너지 시책을 발굴하고 확대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찾아 국가의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에너지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